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Netflix

[BP/OTT] 2022 추천 드라마 3편 - 위 오운 디스 시티(We Own This City), 도쿄 바이스(Tokyo Vice), 베더 콜 사울 시즌 6(better call saul season 6)

by bass007 2022. 5. 2.

BP's : 5월에 기다렸던 드라마들이 쏟아진다.

위 오운 더 시티는 더 와이어(The Wire) 이후 가장 기다렸던 범죄 드라마. 

와이어드와 더 의 David Simon이 다시 각본을 맡았다. 

와이어드의 배경이 너무 오래전이었는데, 이제는 좀 더 가까워졌다. 

내용은 이전 드라마와 비슷하다. 

도시를 장악한 갱단. 그리고 갱단을 없애기 위한 경찰. 

그런데 그런 선과 악의 구도가 아닌. 경찰보다 더 의리 있는 갱단, 부패한 경찰들도 등장. 

그래서 더 긴장감이 높아진다. 

베더 콜 사울은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만족할만한 작품. 

브레이킹 배드와 함께 연결된 완벽한 세트. 

너무 길어서 앞의 내용을 봐야 하지만, 브레이킹 배드와 베더 콜 사울을 번갈아가면서 보면 

하나의 이야기와 시간대를 두 개의 드라마로 만든 것이다. 기발하다. 

한 쪽 드라마에서는 조연인데, 다른 쪽 드라마에서는 주연이 되는. 

사건의 연계성도 치밀하다. 

도쿄 바이스는 미국 기자가 일본 경찰과 범죄조직 사이에 들어가 취재하면서 겪는 이야기. 

미국은 일본에 대한 막연한 동경 같은 것이 있는지... 너무 과장해서 만들었지만. 

일본의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스토리도 괜찮다.  

아무튼 쏟아지는 OTT, 드라마 중에서 추천할만한 작품들.

imdb, 로튼 토마토에서 모두 80~90점 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실 디즈니 플러스의 문나이트도 주목할만한데, 보면 볼수록 난해하다. 

위 오운 더 시티(we own this city 2022) 

마약 조직을 단속하려는 볼티모어 경찰들의 이야기. 갱단을 잡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면서 오히려 부패한 경찰들의 비리를 발견하게 된다. 

퍼니셔의 존 번설이 총기 추적 전담반 팀장으로 등장. 그의 사실적인 감정 표현이 대단함.  

1편 밖에 안봤는데도 대박 드라마 느낌이. 

OTT : HBO 높은 확률로 웨이브로 나올 수 있음. 

추천 : ★★★★☆(아직 다 안봤지만 별 5개 예상)

 

 

베더 콜 사울 시즌 6(better call saul season 6 2022)

AMC TV 시리즈 베더 콜 사울 마지막 시즌. 13개 에피소드로 구성. 넷플릭스로 공개될 예정. 

브레이킹 배드의 스핀오프 작품인데, 이제는 어떤 것이 스핀오프인지 모를 정도로 아주 커졌다.

성공을 위해 달리는 변호사 제임스 맥길이 범죄조직과 연관되면서 벌어지는 사건. 

이 드라마를 제대로 보려면 브레이킹 배드를 다 봐야 한다. 

인물과 사건의 교차점이 기가 막히다. 

에피소드 4까지 공개됐는데 역시나 재미있다. 

주인공이 노바디의 주인공과 같다고 하면 아무도 안믿음. 

추천 : ★★★★◐ 아직 다 안봤지만, 이 역시 별 다섯 예상

OTT : AMC+, 넷플릭스 

imdb : 8.8 / 10 

Rotten tomatoes : 98% / 96%  

 

 

도쿄 바이스(Tokyo Vice 2022) 

시즌1이 종료한 HBO MAX 범죄 드라마. 평이 좋아서 계속해서 제작될 것 같다. 

미국과는 다른 일본 문화를 강조하려는듯한 장면이 꽤 있는데. 

너무 과장된 듯. 

추천 : ★★★★☆ 블랙 레인이 떠오르는 것을 보면 너무 아재 감성인가? 

OTT : HBO MAX. 높은 확률로 웨이브로 나올 수 있음. 

imdb : 8.2 / 10 

Rotten tomatoes : 86% / 92%

 

이외 추천 드라마 포스팅

[마음의 간식/Net] - [BP/OTT] 애플 TV + 구독할만한가? 추천작

 

[BP/OTT] 애플 TV + 구독할만한가? 추천작

BP's : 파칭코와 CODA로 애플 TV+ 가입자가 늘어난 것 같다.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에는 턱 없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애플 TV+에 볼만한 것들이 꽤 있다. 그렇다면 애플TV+는 구독할만한가? 충분히

bass007.tistory.com

[마음의 간식/Net] - [BP/OTT] HBO 역대 인기 드라마 순위 - imdb

 

[BP/OTT] HBO 역대 인기 드라마 순위 - imdb

BP's :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가 많아졌지만 정작 볼 것은 점점 줄어드는 듯하다. 알고리즘에 따라 추천해준다는 추천작들은 웬지 보고 싶지 않아서. 이리 저리 카테고리를 옮겨다녀도 마땅히

bass007.tistory.com

[마음의 간식/Netflix] - [BP/NF] RT 98%, imdb 8.8 인생드라마 - 배터 콜 사울(BETTER CALL SAUL 2015 ~ 2022)

 

[BP/NF] RT 98%, imdb 8.8 인생드라마 - 배터 콜 사울(BETTER CALL SAUL 2015 ~ 2022)

BP's :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등 스트리밍으로 볼 드라마가 쏟아지고 있지만 정작 뭘 볼까? 하다가 정하지 못하고 유튜브를 보게 된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시청시간이 긴 장면은 바로 처음 콘텐

bass007.tistory.com

[마음의 간식/TV] - [BP/TV] 지난 10년간 드라마 인기 순위 - 메타 크리틱

[마음의 간식/TV] - [BP/TV] 웨이브를 구독해야 하는 이유! - 갱스 오브 런던(Gangs of london)

 

[BP/TV] 웨이브를 구독해야 하는 이유! - 갱스 오브 런던(Gangs of london)

BP's : 넷플릭스, 왓챠에. 무언가 더 구독하기는 부담스럽다. 하지만 이제는 각 서비스마다 독자 콘텐츠 경쟁으로 바뀌고 있어서 꼭 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으면 구독을 할 수 밖에 없다. 웨이브는

bass007.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