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국내여행기

[BP/국내/장성] 백양사 단풍축제 11월 2일~11일

by bass007 2018. 11. 4.

BP's : 단풍 축제 전에 갔지만, 살짝 단풍이 든 백양사. 

큰 카메라 메모리카드 이상으로 비교를 해보고 싶었는데...인식이 안되어서 애를 먹었다. 

겨우 복원해서 사진을 보니...

그 느낌이 훨씬 좋다.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진도 좋지만, 좋은 풍경은 큰 카메라로 찍어야... 

지금 가면 단풍이 절정일텐데... 

백양사 단풍축제는 11월 2일부터 11일까지 이번주와 다음주가 절정. 

다시 가고 싶다.


백양사 http://baekyangsa.kr/ 

다음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KTX 타고 백양사역에 가서 버스로 갈 수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이며 40여 개의 사찰을 관할한다. 631년(무왕 32) 승려 여환(如幻)이 창건하고, 고려시대인 1034년(덕종 3) 중연(中延)이 중창한 후 정토사(淨土寺)라 개칭하였다. 1574년(선조 7) 환양(喚羊)이 백양사라 이름하였다. 당시 환양선사가 절에 머물면서 염불을 하자 흰 양들이 몰려오는 일이 자주 일어나자 이를 보고 사찰이름을 백양사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이후에도 여러차례 중건을 거쳤다.

사찰의 주요 건물로는 환양이 세웠다는 극락전(極樂殿:지방유형문화재 32)이 가장 오래되었고, 대웅전(지방유형문화재 43)은 1917년 만암(曼庵) 스님이 주지로 있으면서 백양사 중건 때 지은 것으로, 석가모니불 ·보살입상 ·16나한상(羅漢像)이 봉안되었다. 또한 같은 해에 건립한 사천왕문(四天王門:지방유형문화재 44)과 1896년경에 세운 명부전(冥府殿)이 있다. 이 밖에 백양사 재건에 힘쓴 소요(逍遙)의 유업을 기리기 위해 세운 소요대사 부도(浮屠)와, 석가모니의 진신사리(眞身舍利)가 안치되어 있는 9층탑이 있다. 백양사에서는 불교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