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Watcha play

[BP/WP] 견자단 흑역사 - 노호광(Tiger Cage 2 洗黑錢 1990)

by bass007 2017. 12. 17.



BP's : 견자단 형님의 옛날 영화들을 왓차플레이에서 보고 있는데. 

예전 홍콩영화들이 많이 그랬지만, 내용이 하나도 안맞을 정도로 편집이 이상한 작품들이 있다. 

그 중에 하나 노호광(Tiger Cage 2 洗黑錢 1990)


원래 제목은 세흑전(Tiger Cage 2 洗黑錢 1990)인데, 왜 노호광이 됐는지 모르겠다. 

네이버 영화에는 한자 제목도 노호광으로 돼 있다.


Tiger Cage는 3탄까지 있다. 1탄은 특경도룡(特警屠龍, Tiger Cage, 1988)으로 장학우, 임달화, 견자단, 오맹달 등 등장인물이 화려하다.

3탄은 냉면저격수(冷面狙擊手 Tiger Cage III) (이걸 국내 제목을 바꿨어야) 왕민덕, 장민 주연. 


모두 원화평 감독이다. 무술감독을 주로 하지만, 직접 출연도하고, 감독도 하는 홍콩영화의 산 증인 (메트릭스, 킬빌 등 헐리웃 액션 영화 무술감독은 대부분 원화평님께서) 


그런데. 편집이 너무 -_-; 1980년대로 퇴보한 것 같아 아쉽다. 

말도 안되는 전개. 과장된 연기. 액션은 또 엄청나게 위험한 부분도 있다. 


추천 : ★★◐☆☆ 아 그래도 원화평 감독인데 너무하다. 관지림도 나옴. 


왓차플레이 : https://play.watcha.net/home


네이버 영화 : 8.08/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1376


다음 영화 : 6.5/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1376


줄거리 : 


홍콩의 변호사들인 오대유, 소걸, 조위생은 두목인 조숙 밑에서 미국에서 홍콩으로 돈을 반입해 세탁한 후 합법적으로 미국으로 빼돌리는 일을 한다. 이때 내부에 배신자가 생겨 이들을 죽이고자 총격전이 벌어진다. 


이때 우연히 주차장에서 차에 차에 타고 있던 여변호사 장문혜가 공교롭게 소걸의 피살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이혼 수속 때문에 장문혜를 만나고 나오던 전직 경관인 아룡도 현장에 있던 관계로, 장문혜와 함께 경찰에 송치된다. 이때 소걸이 갖고 있던 돈가방을 찾는 범인 일당에 의해 아룡은 사건에 깊숙이 휘말리게 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