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예전 일본에 있을 때 집 근처 곳곳에 있는 광고, 그리고 ATM들, 난 이게 은행 ATM인줄 알았다.
그런데, 제2금융권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시내 곳곳에 있는 대부업체 사무실을 보고 '일본은 사채 쓰는 사람이 많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우리나라가 그렇게 됐다.
우시지마는 만화로 시작해 드라마, 영화로 이어진 작품인데,, 과장된 부분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들도 있다.
사채를 쓰고 있는 사람들의 사연과 이야기들, 그리고 돈을 받기위한 사채꾼들의 이야기다.
특이한 것은 주인공인 우시지마는 착한 사람이 아니다. 사채를 빌려주고 돈을 받아내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악역에 가깝다.
그런데도 주인공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그도 먹이사슬 중간에 있는 사람이라는 점이다. 야쿠자, 투자자들에 쫓기는 어떻게 보면 본인 자체도 사채를 쓰고 있는 사람.
국내 만화도 나와 있다
드라마 내용은 대부분 원작 만화와 비슷하지만, 일부 다르게 설정된 부분도 있다.
우시지마로 야마다 타카유키가 나오는데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러프 등에서 나온 이미지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깜짝 놀랐다.
시즌1 첫편에서는 그인줄 몰랐을 정도.
우시지마는 시즌3이 끝인 것 같다. 우시지마가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와 함께 별도로 영화도 만들었는데, 이번 영화는 파이널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다.
우시지마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2%AC%EC%B1%84%EA%BE%BC%20%EC%9A%B0%EC%8B%9C%EC%A7%80%EB%A7%88
사채꾼 우시지마 시즌3 MBS 홈페이지
우시지마 무비
http://ymkn-ushijima-movi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