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이제 헐리웃 영화사도 중국시장을 고려해서 만들기 때문에 중국내 유명 배우들을 캐스팅하는 경우도 있고, 아예 주연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다.
이번 경우에는 알리바바가 투자를 했기 때문에 중국인 배우의 역할은 더 클 것으로 예상됐는데. 실제 영화에서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아마도 제작사의 성격, 계약의 차이일 것 같은데. 트랜스포머처럼 말도 안되게 중국 갖다 붙이기가 있는가하면. 배트맨 진관희 처럼. 숨은그림 찾기 정도로 나오는 것 같기도 하다.
형님이 영화를 보다가 장쯔이가 나오는지 물어보길래. 이 얘기가 왜 나왔을까? 해서 기사를 찾아봤다.
그랬더니 무간도 문도에서 봤던 장징추가 MI5에서 탐크루즈 상대 배역으로 나온다고 기사가 예전이 나왔던 것을 볼 수 있었다.
장징추는 중국에서 제2의 장쯔이로 불리는 여배우니.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imdb에서도 이름이 올라가 있다.
그래서 영화를 생각해봤는데 도대체 동양인 배우가 나온 것이 기억이 안났다.
아무리 봐도 중국인 배우는 확인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확인해보니 CIA 지국에서 거짓말탐지기로 신문하는 신이 있는데 거기에 아주 잠깐 나온다.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톰크루즈 상대역으로 나온다고 했는데. 극중에서는 마주칠 일도 없다. 후속편에서 사실은 비밀 연인이었다. 이렇게 나오는 것은 아닌지.
아 아무튼... 이번 MI5는 1 이후 가장 재미있는 것 같다. 너무 BMW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은 아쉬운 점.
검색해서 보니 장징추가 우리나라 홍보대사다. 연관성을 전혀 찾을 수 없는데..
장징추 캐스팅 기사 :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40&aid=0000025891
imdb : http://www.imdb.com/title/tt2381249/?ref_=hm_otw_t0 9.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