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국내여행기

[BP/경주] 불국사 - 다시 본 다보탑, 석가탑

by bass007 2020. 1. 19.

BP's : 경주하면 떠오르는 관광지가 불국사. 

수학여행 때가보고 처음가는 것이었는데. 

불국사는 너무 유명하고, 십원짜리 동전에서도 보이기 때문에 익숙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다시 본 불국사, 다보탑, 석가탑은 

마치 처음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이전이 아주 오래된 기억이니...

이렇게 탑이 컸었나? 하는 생각이 우선 들었다. 

그리고, 그 전에는 친구들과 깔깔대면서 지나쳤던 것들에 대해서 천천히 들여다볼 수 있었다. 

화려하기는 다보탑이었는데

계속보니 석가탑이 인상적이었다. 

다시 보고 계속 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은근한 매력.. 

입장료가 5000원이어서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충분히 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2020년 2월 1일부터는 6000원으로 오른다)  

불국사 위키피디아

불국사(佛國寺)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동쪽 토함산에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소속 사찰이다. 신라시대인 경덕왕에서 혜공왕 시대에 걸쳐 대규모로 중창되었다. 신라 이후 고려와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여러 번 수축되었으며, 임진왜란 때에는 불타버렸다.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본사이고,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다보탑 위키피디아

다보탑(多寶塔, 영어: Dabotap 또는 Dabo Pagoda)은 경주 불국사에 있는 하대 신라 시기의 석탑이다. 국보 제20호이며, 불국사 대웅전 앞뜰에 석가탑과 상대하여 위치하고 있다. 2008년 12월부터 1년간 원형 복원 작업을 거쳤었다.

다보탑 위키피디아

경주 불국사 삼층석탑(慶州佛國寺三層石塔)은 경주 불국사에 있는, 남북국 시대 신라의 삼층석탑이다. 원래 이름은 석가여래상주설법탑(釋迦如來常住設法塔)이며 흔히 줄여서 석가탑(釋迦塔)이라고도 한다. 아사달과 아사녀의 전설에서 따 무영탑(無影塔)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불국사 대웅전 앞뜰에 다보탑과 나란히 서 있으며, 대한민국의 국보 제21호로 지정되어 있다.

유네스코 : 불국사와 석굴암

불국사 홈페이지

불국사 

주소 : 경북 경주시 진현동 15-1

전화 : 054-746-9912

추천 : ★

 

오늘도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