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가사를 책임지다가 돈을 벌기 위해 주부 퀴즈왕 프로그램에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처음에는 많은 기대를 받았다가, 개봉했을 때 평은 혹독했다.
그런데, 가끔 케이블TV에서 해줄 때마다 계속 보게 되는 잔잔한 재미가 있는 영화.
하긴 주연이 한석규, 신은경 님이시니...
나중에 너무 늘어지는 부분이 아쉽지만.
소소한 재미가 있고, 감독이 설치해 놓은 사회 비판 장치들도 있다.
왓챠플레이에 있다.
추천 : ★★★◐☆
줄거리
훤칠한 키와 핸섬한 마스크의 외모지수, 해박한 시사상식과 명문대 출신이라는 학력지수, 친절하고 매너있는 인격지수까지 완벽한 진만. 능력있고 예쁜 아내, 수희와 눈에 넣어도 안 아픈 애교만점의 귀여운 딸을 둔 진만은 이 시대 최고의… 남성전업주부다.
6년동안 전업주부로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가사관리에 천부적인 감각이 있다고 자부하는 진만은 행복한 가정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엘리트 전업주부인 진만을 절대절명의 위기에 빠뜨리는 사건이 발생한다. 장인의 수술을 위해 수희가 들었던 적금을 깨고 보다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친목계에 들었다가 그만 돈을 날려버린 것.
장인의 수술까지 남은 시간은 3주. 수희 몰래 사태를 수습해야하는 진만은 하나뿐인 친구 영승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던 중 거금 3천만원을 마련할 획기적인 해결책을 발견한다. 바로 주부대상 퀴즈프로그램 ‘주부퀴즈왕’.
엄연한 전업주부 진만은 그동안 갈고 닦은 살림노하우와 사회상식을 바탕으로 예선을 무사히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한다. 진만이 바라는 것은 오로지 1등 상금으로 구멍난 가족경제를 회복하는 것. 하지만 진만은 TV출연으로 본의 아니게 일약 유명인사가 되지만, 진만 가족에게는 예상치 못한 일대파란이 일기 시작하는데…
0.0MHz, 2018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2010
미스터 주부퀴즈왕, 2005
샌드위치, 199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