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Watcha play

[BP/WP] 쉘 위 댄스(Shall We Dance?, Shall we ダンス? 1996)

by bass007 2018. 12. 15.

BP's : 꿈이라는 것. 

일상 생활에 빠지다보면 무언가에 항상 뒤쳐지게 되는 것. 

그렇게 정신 없이 살다보면 내가 어디에 뒀는지 모르는 상태가 된다.


직장생활 속에서 빠져서 제대로 살다가? 춤으로 삶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는 직장인의 이야기. 

영화에서는 춤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그 무언가를 대입해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소소하게 벌어지는 영화 내부의 이야기도 재미있다.

특히, 자이브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만드는 다케나카 나오토의 개그 연기.(나중에 그가 출연한 영화에 대해서 보고 깜짝 놀란..) 

2004년 리처드기어와 J.Lo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리메이크작도 만들어진다. 

왓차플레이에 있다. 

추천 : ★★★★◐ 이 영화가 좋다. 

다음영화 : 8.6 / 10 

네이버영화 : 9.07 / 10 

줄거리 

중년의 나이에 들어선 스기야마(야쿠쇼 고지)는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성공적인 삶을 꾸려가고 있는 샐러리맨이다. 열심히 집과 직장을 오가는 생활을 계속하던 어느날, 전철 안에서 무심코 올려다본 그의 시선이 사교댄스 교습소의 창가에 서 있는 여인 메이(구사카리 다미요)를 포착하고부터 밋밋한 그의 일상에 예기치 않은 술렁임이 일기 시작한다. 스기야마는 부지불식간에 사교댄스라는 완전히 생소한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한편, 갑자기 생기가 돌고 귀가가 늦어진 원인을 외도로 오해한 그의 아내(하라 히데오)는 사립탐정(에모토 아키라)을 고용해 진실을 알게 되고 당황한다. 스기야마가 참가한 사교댄스 경연장에 온 그녀는 행복감에 취해 댄스에 열중한 남편의 모습을 발견하는데, 또 자신의 아내를 관중 속에서 발견한 수기야마는 놀란 나머지 결정적인 실수를 하고 쫓기듯 퇴장한다. 이 사건은 스기야마 부부에게 서로의 관계를 짚어보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해준다.

수오 마사유키(Masayuki Suo) 감독 작품 

레이디 마이코, 2014

종의 신탁, 2012

댄싱 채플린, 2010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2007

쉘 위 댄스, 1996

으랏차차 스모부, 1992

팬시 댄스, 1989

변태가족, 형의 새 각시, 19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