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오다 유지 주연의 추리드라마 IQ246 화려한 사건부(IQ246〜華麗なる事件簿 2016)
TBS월요극장으로 방영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추리 드라마가 간간이 하기는 하지만, 공중파에서는 거의 하지 않고, tbn이나 종편을 중심으로...
거대 음모론도 재미있지만 이렇게 단편적으로 볼 수 있는 수사반장식 추리물도 좋다.
IQ246 화려한 사건부는 유전적으로 가문에서 높은 IQ를 물려받은 주인공이 사건을 풀어나가는 방식.
너무 똑똑해서, 모든 것이 지루한 돈 많은 주인공이 따분함을 채우기 위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이다.
셜록홈즈와 괴도 루팡처럼..루팡 역할을 하는 '13' 이라는 수수께끼의 인물도 있다.
그런데, 무언가 살짝 부족한 느낌..
그리고 오다유지에게는 미안하지만, 이 역할은 뺸질뺸질한 리갈하이의 사카이 마사토가 맡았어도 좋았을 것 같다.
일본 추리 드라마 중에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지만, 가장 재미있게 본 작품은 '후루하타 닌자부로(古畑任三郎 ふるはたにんざぶろう)'다.
후지TV에서 1994년부터 2006까지 방영한 작품인데..
형사 콜롬보와 같은 구성...
추리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지금 봐도 재미있다. (후속작이 나와주길....등장인물들의 나이가 너무 많아지고 있다)
- 오다 유지를 볼 때마다...인생 드라마였던 도쿄러브스토리가 생각난다.
= 일본 드라마 중에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일주일에 한 편만 방영하기 때문인 것 같다.
우리나라처럼 월화, 수목, 금토, 토일 드라마가 아닌. 월 화 수 목 금 토 하루씩 방영하는...
11편으로 한 분기를 담당할 수 있는 그런 체제가 만들어져서 완성도가 높은 것이 아닐까?
드라마 촬영 현장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쪽대본에 밤샘촬영을 자주 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런 환경에서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들기는 어려울 것 같다.
빨리 빨리 만드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면 완성도도 높아지고, 다양성도 확보할 수 있어 보인다.
추천 : ★★★◐☆
관련링크 : http://www.tbs.co.jp/IQ246/
왓차플레이 : https://play.watcha.net/home 왓차플레이에 일본 드라마가 꽤 있다. 처음 가입하면 한달 무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