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보신 분들 꼭 보시길...
MBC 100분 토론 항상 재미있게 봤는데 이번회는 웃찾사 보다 웃겼다.
특집이라 출연진부터 심상치 않다.
나경원 의원...
민주당 전병헌 의원님
유시민님..역시 말씀 잘하신다.
제성호 교수님.
역시나 재미있는 말 남기심...저 뒷분들...웃으시느라..
에고 사진이 잘못나왔다. 아무튼 전원책 변호사님. 보수이긴 하시지만 소신이 뚜렸하시다. 나중에 팀킬의 활약을 하심...
이날 신해철님 의상가지고 말이 많았는데. 공연 끝나고 바로 오셨다고 하신다.
이승환 변호사님. 말을 너무 많이 하는 분들에게 밀려 제대로 말씀을 못하신 것 같았음.
토론을 잘할 것 같은 연예인 1위 김제동님...말을 많이 아끼셨다. 그래도 보인다 속에 할말 많으시다는 거...
* 사이버모욕죄 같은 경우에는 최근 네티즌들 수준이 올라갔기 때문에. 자정작용이 있다고 생각함.
네티즌 믿어줘도 될 것임.
* 연예인 야구단 타율이 5푼7리.
기분좋은 뉴스...
화나게 했던 뉴스
손석희님은 역시 진행을 잘하신다.
과열되려고 하면 끊어주시고. 강약을 잘 조절해주신다.
저도 아나운서 야구대회에서 출류율이 70% 정도 됐습니다.
전원책 변호사님 활약이 컸다. 팀킬의 진면목...그래도 생각이 있는 보수...
* 촛불시위가 일어난 것은 이명박 정부의 헛발질 때문.
* 인사난맥부터 해결해야 한다. 같은 학교,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교회 분을 쓰면 어떻하느냐
이걸 빨리 바꿔야함.
* 자살을 많이 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은. 정부가 세금 걷기 쉽다고 경마장, 카지노 등 사행성을 조장하는 사업을 확대하기 때문...
* 노무현 정부 1년때도 혼돈이라 했는데, 이명박 정부도 카오스다.
겸손하고 강한 정부를 위해 선출해줬는데. 인사난맥으로 능력보다 인연을 중시한 인사를 했음.
우리 금융팀이 세계위기를 예측하지 못했다는 것이 불행.
* 이대통령도 말씀이 많음. 그 말씀들이 국민들을 헤깔리게 함.
우리는 북한 주권을 존중하고 북한은 우리 주권을 존중하라는 말을 했는데 이는 헌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말씀임.
그러니까 나같은 사람이 이명박정부를 영혼이 없는 정부라고 하는 것임.
* 우리나라 정치 상황은 마피아 상황임. 조직으로 들어가면 수천개의 요직을 나눠가짐.
조직이 망하면 드러나는 비리가 계속 나갑니다.
법과 원칙으로 승부해야 하는데 패거리 정치를 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제 법과 원칙을 지켜야 하는데 이명박정부가 할 수 있느냐? 저는 회의 합니다.
방청객들 표정이 더 재미있다.
* 대한민국에서 안티를 부르는 사람 중 하나임.
* 사이버 모욕죄 인력과 시간의 한계이기 때문에 대기업이라던지 정부라던지 힘을 가진 자를 위해 쓰일 것임.
* YTN 해직기자 모임에 갔는데 이런말이 나왔습니다. 나라가 보일러입니까? 거꾸로 가게?
* 경제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이 있어야함. 내놓는 경제정책 세금, 규제완화,
양적성장을 질적성장으로 바꿔야함. 국민들 자율성을 위축시키고 있음.
나는 두뇌고 너희는 수족이다. 그런데 두뇌에 든데 삽 한자루밖에 없다는게 큰 문제..
전후 한국사회를 이끌어주는 정신적인 패러다임이 없음.
* 우리는 지금 무언가 열병에 빠진 것처럼 경제 이야기 만을 함. 다시한번 삶의 가치를 되돌아봐야 할 것임.
* 안티는 진중권님 못지 않게 저도 몰고 다닙니다. 옛날에 욕을 많이 먹으면 오래산다고 했는데..그런면에서 보면 저는 이제 영생의 삶을 살것으로 생각됩니다.
* 정치인들이 보여준 자질이나 국회의원 모습을 보니. 청소년들이 보기에 모법적인 모습이 아님.
* 동방신기나 비를 유해매체로 지정할 것이 아니라 국회자체를 유해지역으로 지정하고 뉴스에서 차단해야 합니다.
촛불정국에 안타까운 것이 민주당 의원들이 거리로 나간 것. 민주당 의원들이 의회를 지켜서 완충시켰으면 좋았을 것.
* 오바마가 당선됨으로 인종의 차별 벽이 무너졌음.
이제는 남녀의 차별도 무너질 것임. 한나라당에도 좋은 여성후보가 있으니 우리나라에서도 그런 남녀의 차별 벽이 무너질 것.
* 사이버모욕죄. 익명성을 활용한 인신공격. 천박한 인터넷 문화를 없애자는 것임.
이날 토론이 좋은 것은 목소리 큰 분이 적었다는 것....
* 촛불시위는 대통령에게 시민들이 말을 하려고 나온 것. 그것을 잘 듣지 않은게 아쉽다.
* 촛불시위로 법치주의가 무너졌다.
의원들도 거리에서 촛불시위를 했는데 나중에 의원들은 여당의원과 같이 밥먹으면서
넘어갔는데 함께 시위했던 유모차부대, 연예인들은 조사를 받은 것.
* 이명박 후보를 당선시킨 것은 국민들이 행복하기 위해서 한 것임.
지난 정부가 모두 잘한 것은 아니지만 잘한 것도 있고 못한 것도 있는데
이전 정부가 했던 것들을 모두 바꾸고 있는 것은 문제임.
* 청년실업 일자리 만들기가 잘 안됨.
70%가 서비스업과 자영업임. 서비스업을 늘리고 자영업을 줄이기 위해
전정부가 했던 것을 면밀히 검토해보고 보완을 해주셨으면 좋겠음.
* 세상에는 내 마음에 안드는 게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권력으로 그것을 고치려하면 독재가 됩니다.
* 사이버모욕죄는 친고죄 성격을 없앴다는 것이 문제. 사이버 공간을 당사자가 아닌 제3자가 감시하고 판단을 하는 것이 문제..이는 현재 있는 사이버명예훼손죄 등으로도 할 수 있음.
국민들에게 불안감을 주고 대통령에게 투표를 했던 사람들도 기대를 많이 했는데 실망이 큼. 그 점에 대해서는 전세계적인 경제위기 책임은 아닌 것 같음.
* 문제는 저 같은 진짜 좌파를 좌파로 불러야 하는데. 이런(유시민님) 분들을 좌파로 불러요.
이게 큰 문제 입니다.
* 같은 방향에 앉아있지만 저는 이분하고 당이 다릅니다.
이전 정권을 제가 엄청나게 비판을 했습니다. (유시민님 : 너무하게 비판했지요)
그 때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른 사람들이 저보고 몸 조심하라고 합니다.
* 내년엔 이명박 정부가 잘할 거다 라고 국민들이 기대하는 것은. 기대라기 보다는 제발 좀 잘해주세요 라는 호소임.
* 미국발 금융위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에서 국정운영을 하는 것은 맞지만, 앞으로 잘할 것이라 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음. 정부도 개념 정부가 필요함. 어떤 순서로 경중을 가지로 해야할지 해야하는데. 막 하는 것 같음.
* 국민들이 뭘 원하는지 깊이 들여다봐야 하는 노력이 부족했음.
* 큰 파도가 미국에서 오는데 그 전에 배를 흔들어서 아시아의 다른 나라 보다 피해가 심함.
* 민주주의 사회는 어울리는 사회입니다. 자기와 생각이 다른 사람이 마음에 안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절차를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중요합니다.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진행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