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대만 곳곳에 있는 야시장. 뭘 사지 않아도 구경만 해도 좋다.
대만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보면 야시장은 홈쇼핑 같다. 무엇이든 멋있어보이고, 맛있어 보인다.
하지만, 여기도 사람 사는 곳.... 실제로 보면 TV와는 좀 다르다.
볼거리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먹거리 가격도 저렴하고.
그렇지만 남대문 시장 좌판에서 파는 음식들이 모두 맛있지 않은 것처럼...어떤 것은 괜찮고, 어떤 것은 보통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모인 곳 말고, 현지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을 골라서 가는 것이 좋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남대문 시장에 뭐 사러 가서 좌판에서 먹는지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
길거리 음식이 재미있기는 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
리우허 야시장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특히 더 그러는 것 같다.
대부분 돈계산은 정확하지만....과일가게에서는 흥정한 것과 달리 거스름돈을 다르게 줘서 돈을 돌려 받아야 했다.
한블럭 안쪽에....가오슝 주민들이 스쿠터 타고 와서 음식을 사가는 곳들이 있다. 그 쪽이 나는 더 좋았다.
상호 : 리우허 야시장(六合夜市 liouhe night market)
주소 : Liuhe 2nd Rd, Xinx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0
추천 : ★★★★☆ 많은 것을 시도해 봤다. 호기심을 채워주는 정도로 괜찮은 수준.
Formosa Boulevard Station 捷運美麗島站 9번출구에서 나와서 직진하면 된다. 사람들이 대부분 시장 쪽으로 걸어가고 있으니 따라가면 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