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해외여행기

[BP/해외/대만] 대만, 타오위안공항에서 가오슝으로 臺灣, taiwan

by bass007 2017. 2. 7.


BP's : 사람마다 어떤 단어를 듣고 연상되는 것이 다르다. 

'대만' 하면 떠올리는 것은 임덕정의 만화 영건. 그리고 1992년 명동 대만대사관이 중국대사관으로 바뀔 때 시위하던 모습...

그런데, 이제는 야시장과 밀크티 나라가 됐다. 



중화민국 또는 타이완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공화국이다. 1912년 신해혁명 이후 중국 대륙에 세워진 공화국이다. 건국 초기에는 내분과 외침 등으로 인해 불안하였고, 1949년 국공 내전으로 영토의 상당 부분을 중화인민공화국에게 잃어 타이완 등 몇 가지 도서 지역만을 통치하는 상태로 현재에 이른다. 정식 국명은 '중화민국'이나, 대외적으로는 '타이완'이 병기되거나 국명을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


https://ko.wikipedia.org/wiki/%ED%83%80%EC%9D%B4%EC%99%84


일본 류큐 제도와 중국 대륙, 필리핀의 가운데에 위치한 교통 요지이다. 타이완에서 류큐 제도까지의 거리는 약 75 km, 중국 대륙까지는 약 150 km, 필리핀까지는 약 300 km다.


타이완의 지형은 산이 많아, 전체 면적의 64%가 산지이다. 중양 산맥이 섬의 동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며, 봉우리들의 평균 고도는 3000m를 넘는다. 섬에서 가장 높은 위 산(玉山, 옥산)은 표고가 3997m에 이른다. 산맥의 동쪽은 평야부가 적고, 태평양 연안에서는 수직에 가까운 각도로 솟는 절벽이 계속된다. 그에 비해 서쪽은 비옥한 평야가 완만하게 타이완 해협을 향해 펼쳐져 있다. 대부분의 강이 타이완 산맥에서 발원하고 있어 모두 짧고 험난하다. 주요 하천은 서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가장 긴 하천은 중부를 흐르는 줘수이강(濁水溪 탁수계, 167km)이다.


타이완의 기후는 온난 습윤 기후로 대변된다.[1] 섬 전체의 연평균 기온은 23 °C로 온난하다. 여름은 5월부터 9월까지로 평균 기온은 28 °C이나, 겨울은 12월부터 2월까지로 짧고 매우 따뜻하여 북부에서도 평균 기온은 10 °C를 넘는다. 높고 험한 타이완 산맥과 계절풍은 타이완의 기후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타이완 북동부에 있는 지룽 및 이란의 강우량이 많은 것과 섬 남서부의 건조기후는 이러한 요인에 의한 것이다. 섬 전체의 연간 강수량은 2540 mm로, 평지보다 산지가, 서해안보다 동해안 쪽이 많다. 또 6월부터 10월에는 태풍이 많이 거쳐가 매년 큰 피해를 가져오고 있다.


타이완의 가장 중요한 천연자원은 따뜻한 기후로 생성된 비옥한 풍토라 할 수 있다. 광물자원으로는 석탄, 대리석, 유황, 석유, 천연가스 등이 산출된다.



언제나 느끼는 건데. 비행기 수납함 같은게 집에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처음 먹는 기내식 



유심 대여 가격이 저렴하다. 로밍할 필요 없이. 집에서 안쓰는 스마트폰 가지고 가면 편하다. 

가격도 저렴... 공항안에 유심파는 곳들이 있는데. 짐찾기 전에 있는 곳이 가장 저렴했다. 



대만 가는 사람들 많아진 것 같다. 



환전은 공항에서... 



대만돈... 



대만은 고구마처 생겼다. 위치는 


타이페이 

     | 30분

타오위안 (공항)

              | 2시간 30분

가오슝


이렇게 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가오슝으로 가기 위해서는 타이페이로 가지 않고, 타오위안 공항에서 카오슝으로 가야하는데 

문제는 타오위안 공항과 타오위안역이 붙어 있지 않다는 점., -_-; 

그래서 공항에서 기차역까지 버스를 타고 가야한다. 



그렇게 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물어보고 잘 따라가면 된다. 

우선 버스표를 사고 705버스를 타면 된다. 버스는 15분 정도 주기로 오고, 버스를 타면 타오위안역까지 20분 정도 걸린다. 



705버스 플랫폼은 1번. 

그런데, 버스안에 딱 정해진 사람만 태운다. 

버스 앞쪽 바닥에 그림이 있는데, 그쪽으로 사람이 넘어가면 그만 태움,,, 



버스 두 대를 보내고 탔다. 



타오위안 桃園市




타오위안역....우리나라 KTX처럼 Taiwan High Speed Rail THSR 이 있다. 일본 신칸센을 그대로 들여왔다. 



고속열차는 미리 예매할 수 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20% 할인도 해준다. 

하지만, 취소하는데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출발역과 도착역, 날짜를 지정해서 예매하면 된다. 


KKDAY 대만고속철도 e티켓 예매

https://www.kkday.com/ko/product/2674



여기 일본인지 대만인지 모르겠다. 



곳곳에 일본 스타일....



가격도 저렴하다. 



세븐일레븐 안에 여러 가지 파는 것도 같음. 



밀크티... 하지만 밀크티는 밖에서 먹는 것이.... 



1 대만 달러는 37원이다.  10대만달러는 370원. 그러니까 저 빵은 35대만달러. 1295원이다. 



옥수수와 소세지...



기차는 꽤 자주 온다. 시간 엄수... 



기차 안에서....먹을 것들.. 저 푸딩은 지금도 생각난다.  



짐은 위에...그리고 기차 앞뒤에 캐리어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푸딩... 



대만은 후식 천국이다. 



아 기차 좌석이 아주 넓다... 



가오슝 역에 도착 



스타벅스가... 



가오슝....(Kaohsiung )


가오슝 시는 중화민국 타이완 섬 남쪽에 있는 도시로 타이완에서는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는 276만 명이다. 11개의 구와 타이완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가 있는데, 이는 홍콩, 싱가포르 다음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컨테이너 항구이다. 2010년 12월 25일, 가오슝 현을 합병하여 더 넓어졌다. 타이베이와는 다른 가오슝의 철도는 넓고 타이베이와는 달리 교통 정체는 심하지 않다.


위키피디아 : 

https://ko.wikipedia.org/wiki/%EA%B0%80%EC%98%A4%EC%8A%9D_%EC%8B%9C



가오슝시  高雄市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