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한밤의 간식 ♩~♪~♬

[BP/한밤의간식/충무로/순대국] 맛있는 순대. 산수갑산

by bass007 2014. 11. 15.


BP's : 개인적인 서울 순대국 순위가 거의 정리가 됐다. 생각해보면 일본의 라멘집처럼 많은 것이 우리나라 순대국집인 것 같다. 각 가게마다 조금씩 특징이 있는데, 역시 가장 큰 것은 순대 그리고 육수의 차이. 그리고 위생상태와 주인장, 종업원분들의 대응 등이 순위의 차이를 만드는 것 같다. 
주 고객층이 연세가 좀 있는 분들이라 위생관념이 전혀 없는 곳도 있다. 그리고 식자재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훤히 보이는 곳 같은 곳도. 
순대국집에서 그런 것을 기대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원래 순대국은 이렇게 먹는 것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본인들의 취향이야 존중하지만 그렇다고 모두 그렇게 먹어야 할 필요는 없다. 

종로와 을지로, 충무로에 걸쳐 순대국집들이 참 많은데, 아마도 이쪽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높고, 오래된 입맛?을 가지신 분들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식사와 반주를 일상화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 이유도 있고. 
산수갑산은 충무로와 을지로 사이의 괜찮은 순대국집 중 하나다. 가격도 저렴하고, 순대만 달라고 하시면 순대만 넣어주심. 

종업원분들은 상당히 숙련되어 있으신데, 오랫동안 장사했기 때문에 같이 계신분들이 많은 것 같다. 
분위기야 세운상가 옆이라 어느정도 감수를 하고 가야 한다. 
그런데 유명한 곳이기다보니, 종종 익숙한 얼굴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순대국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곳 중 하나지만. 찾아가기가 쉽지 않고, 대부분은 반주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끄러운 것이 흠이다. 

상호 : 산수갑산 
주소 : 서울 중구 인현동1가 15-4 
전화 : 02-2275-6654
추천 : ★★★★☆
주차 : 바로 가게 앞에 유료 주차장이 있다. 
재방 : 밖에 자리가 있어서 여럿이서 순대국 먹기 괜찮은 곳. 여럿이 가면 순대국과 순대모듬을(다른 것 안먹으면 순대와 머릿고기 등으로 주문할 수도 있다) 
위치 : 







밖으로 자리를 잡았음. 



족발을 파는지 처음 봤다. 순대국밥 특과 보통이 500원 차이에 주목... 



내부는 이렇다. 



채소를 넉넉히 주심... 



여기 무김치가 아주 괜찮다. 



조연인 배추김치도 좋음. 



새우젓...



기본 상차림...



뭔가 푸짐하다... 


순대모듬....저 순대가 대표메뉴 



이건 정말 맛있다... 



추가로 인력이 와서 순대와 간, 그리고 머릿고기만을 주문...

순대 원없이 먹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