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한창 자주가던 역사박물관 파스타집 베니니...낮이고 밤이고 다녔는데 최근에는 한동안 가지 않았다. 좋아하는 곳이라고 너무 자주가면 물리는 것일까?
다시 가보니...좀 더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여기 다른 음식은 괜찮은데 파스타는...그냥 아주 무난한 수준이다(예전 단골이라 넉넉한 평가를..)
재료도 신선하고 괜찮은데 솔직히 뭔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흠 예전에는 훨씬 괜찮았는데...
파스타(이탈리아어: Pasta, 문화어: 빠스따)는 밀가루 반죽과 물을 이용해서 만드는 이탈리아의 국수 요리로, 피자와 함께 가장 잘 알려진 이탈리아의 요리이면서 이탈리아인들의 주식이다. 파스타는 파스타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면을 뜻하는 말로도 쓰이며, 양념과 조미료를 함께 곁들여 낸다.
파스타는 형태에 따라서 35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형태에 따른 파스타 종류는 크게 롱 (long) 파스타와 쇼트 (short) 파스타로 나눌 수 있다. 롱 파스타의 예로는 가늘고 기다란 원통형의 스파게티(Spaghetti), 길고 평평한 탈리아텔레, 얇은 면 형태인 라사냐(Lasagna)를 들 수 있고, 쇼트 파스타로는 속이 빈 원통형의 마카로니(Macaroni), 나선 모양의 푸질리를 예로 들 수 있다. 이탈리아의 전통 음식인 뇨키와 슈페츨레는 다른 형태의 국수지만 종종 파스타로 치기도 한다. 반죽에 따라서는 드라이(Dried) 파스타와 프레시(Fresh) 파스타로 나눌 수 있다. 달걀을 넣지 않고 만드는 드라이 파스타는 2년 동안 저장할 수 있는 반면, 프레시 파스타는 냉장고에서 이틀 동안만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1] 파스타는 보통 삶아서 조리한다.
http://ko.wikipedia.org/wiki/%ED%8C%8C%EC%8A%A4%ED%83%80상호 : 베니니
주소 : 서울 종로구 신문로 2가 1-153 광화문 가든플레이스 1층
전화 : 02-3210-3351
추천 : ★★★☆☆
재방 : 넓고, 분위기 좋고 깔끔한 파스타집.
위치 :
점심 세트 메뉴, 단품 메뉴가 경쟁력 있다. 샐러드..아주 큼지막하게 나온다.
내부는 이렇다. 창가는 바람이 들어와 추우니 주의...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해산물 봉골레 파스타...
딱히 화악~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괜찮다 수준....
옆에 모임이 있는데 웬지 낯이 익으신 분이...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이셨다. 여전히 선생님이신것 같다. 제자들이랑 연말 모임을 하시는 듯..
그런데 내 담당은 아니었고..우리 형 담당이셨음.
커피는....보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