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금왕돈까스
주소 : 서울 성북구 성북2동 256-1
전화 : 02-764-2691
추천 : ★★☆☆☆
BP's : 오늘부터 맛집 카테고리를 '식당' 카테고리로 바꿨음 -_-; 맛있는 돈까스는 어디에 있을까?
괜찮다와 별로다 사이에 있는..묘한 곳....막 찾아서 갈 정도는 아니고....
위치 :
맛있는 돈까스가 먹고 싶었다.
그런데 그런 돈까스 집이 떠오르지 않았다.
' 맛있는 돈까스 집은 어디 있는것일까?"
어릴 때 무슨 일이 있을 때 꼭 어머니는 명동 챔피온 경양식 집에 데리고 가셨다. 내 기억으로 당시 자장면이 500원 할 때인데, 그 때 돈까스가 2500원이었으니 아주 비싼 가격이었다.
하지만 경양식집 이라는 분위기가 좋았고. 넓은 의자, 동네식당에서 볼 수 없던 느낌은 새로웠다.
거기에 길게 잘라진 네모난 단무지...
맛있는 돈까스...
그런 느낌을 다시 찾고 싶었다.
성북동 금왕돈까스....가게는 구관과 신관으로 되어 있는데 구관은 주차장으로만 쓰고 뒤에 있는 신관에서 먹으면 된다...
여기가 본점..주차는 주변에 관리해주시는 분들 있음.
가격은 이렇다. 금왕돈까스도 가격이 조금씩 오르고 있다. 한번에 오를 때 500원씩....
흠 이제 기본적으로 1인분 가격이 7000원 전후가 되는 분위기다. 1만원 시대도 멀지 않았음.
스프~ 이 스프를 보면 커다란 대야에 분말스프를 넣고 물을 받는 장면이 연상된다. 오뚜기 인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음....
김치는 무김치로...
기오에 맞게 소스를 뿌려서 먹을 수있다. 케찹이 하인즈인것이 인상적이다..
정식과 안심 등장......아래쪽이 정식 윗쪽이 안심....
정식은 돈까스 + 생선까스 + 함박 3가지가 나온다. 한번에 여러가지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안심은 이렇게.....양이 무척 많다. 결국 한조각 남겼다. 한쪽에 나와 있는 고추에 주목...왜 돈까스 집에서 고추가 같이 나온 것일까?
사실 돈까스 전문점이기 때문에 돈까스만 주문하는 것이 안전하지만.....항상 여러가지가 먹고 싶다는 욕심에..-_-;
나름 괜찮았음.
생선까스....
그리고 궁극의~!!!!! 돈까스....-_-;
고기는 어디 있을까?
거의 삼성전자 기흥 반도체 공장에서 45나노 공정으로 만든 것 같은 두께...
금방 나왔다..-_-;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일요일 가족들과 식사가 마땅치 않을 때 '돈까스나 먹을까?' 라고 했을 때..
갈만한 곳이라는 생각..
맛있는 돈까스!!! 라는 생각은 절대 들지 않았음.
아 그리고 아래쪽에 또 돈까스 집들이 몰려 있는데.....
금왕과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그래도 한번씩 가볼 요량....
맛이나 나오는 것은 큰 차이가 없다고.....
이 돈까스 집들의 가장 큰 장점은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하긴 이런 서비스를 고려하면 가격이 나쁘지는 않다.
정체불명의 스파게티도 2만원 가까이 하는 것을 보면,,,
오늘도 기분이 좋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