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Watcha play

[BP/WP] 왓챠플레이, 넷플릭스에 있는 오맹달 아저씨 출연 영화

by bass007 2021. 3. 2.

BP's : 오맹달 아저씨가 나온 영화들을 찾아보려 했더니 

왓챠와 넷플릭스에 검색이 잘 안된다. 

이 알고리즘이 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왓챠, 넷플릭스에서 오맹달로 검색하면 출연 영화도 있지만, 관련 없는 작품들이 나오기도 한다. 

그래도 가장 편하게 보는 방법이기 때문에 

왓챠에는 소림축구와 심사관, 홍콩 마스크, 서유기 시리즈가 있다. 

 

넷플릭스에는 파괴지왕, 심사관, 천장지구 등이 있음. 

무엇보다 오맹달 아저씨의 가장 마지막 작품인 유랑지구가 있다. 

넷플릭스에 있던 반흑은 계약이 끝났는지 이제는 볼 수 없다. 

왓챠 

넷플릭스   

 

넷플릭스에 있는 오맹달 아저씨 출연 영화 

 

왓챠와 넷플릭스에는 없지만 추천하고 싶은 오맹달 아저씨의 출연작은 

우견아랑 1989   

홍콩영화 전성시대의 추억을 자극할 주윤발 주연작품. 낯익은 이야기를 홍콩 뒷골목의 번잡함과 세련된 도시미를 배경으로 새롭게 담아내고 있다. 최루성 멜로드라마에 모터사이클 경주의 시원한 액션을 버무린 조니 토 영화세계의 초기의 대표작이다.

정고전가 1991 

호진(주성치 분)은 남을 골탕먹이는 악명높은 해결사이다. 진라라(관지림 분)은 재벌의 외동딸이면서도 회사 실정을 파악하기위해 평사원으로 일하며 젊은 엘리트 정문걸(유덕화 분)과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그러자 미국에서 돌아온 약혼자 마이클(이자웅 분)은 두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호진을 고용한다. 호진은 자신이 정문걸의 이복동생이라고 속여 같은 집에서 살며 사사건건 정문걸을 궁지로 몰아, 결국 목적을 달성한다. 회사에서 쫓겨난 정병연(오맹달 분), 정문걸 부자는 호진을 원망하지 않고 가족애로 감싸준다.

도학위룡 1991

주성치(Chow, Sing Sing)는 홍콩 기동타격대 반장으로 현직 경찰이다. 그는 경찰내에서 골치 덩어리이지만 뛰어난 머리와 무술 실력으로 그 존재를 인정받고 있다. 어느날 경찰 국장의 권총이 사라지고 권총의 행방이 고등학교 불량 학생들의 수중에 있다는 정보를 알아낸다. 국장은 주성치에게 자신의 총을 찾아달라는 부탁아닌 명령을 하고 우리의 주성치는 어쩔 수 없이 교복을 입고, 가방에는 영어, 수학 참고서를 넣고 아침마다 학교에 등교해야 하는 처량한 고등학생이 된다.

공부라면 질색인 우리의 주성치, 끔직한 학교 생활이 날마다 그를 기다리고 있다. 졸다가 얻어맞고, 장난치다가 두들겨 맞고, 숙제 안해와서 벌서고. 그의 일과는 대강 이렇게 진행된다. 그런 주성치에게도 임무 수행의 이유 외에 학교를 다녀야하게하는 이유가 생겼으니 그것은 바로 장민 여선생 때문이다. 자신의 부하 오맹달의 아들이라 서류 조작의 치욕을 감수하면서 열심히 학교에 다니는 주성치, 그에게도 꽃피는 봄은 오는데, 장민 선생의 특별 과외 지도 덕분에 성적은 오르고, 마음 속 사랑은 더욱 깊이 싹트고, 학생들에게는 선량한 학생들을 보호하는 정의의 두목으로 추앙받아, 주성치의 인기는 날로 급상승한다.

희극지왕(1999) 

미국의 예일 대학에서 연극학 석사까지 받았으나 고작 시체 역할 이나 대사 없는 엑스트라만 겨우 할 뿐인 사우(주성치)는 그 역할마저 빼앗길 지경에 있다. 그런 사우에게 한 번의 기회가 더 찾아오고 자신의 몸 위로 바퀴벌레가 지나가도 연기에만 몰두한다. 그런 사우를 보고 감독은 그를 칭찬하지만 실수로 특수효과 기구를 잘못 건드려 쫓겨난다.

어려운 와중에도 마을 복지회관에서 무료로 연기 수업을 하는 그에게 여대생 행세를 하며 술을 파는 나이트 클럽의 피우(장백지)와 동료들이 연기 수업을 받으러 온다.

피우에게 연기 지도를 하면서 둘은 사랑하는 사이가 되고 어느날 갑자기 부망(막문위)에 의해 공석이 된 남자 배우의 자리를 얻게 됨으로 화려한 연예생활을 시작하려 하지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