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까마귀의 엄지(by rule of CROW 's thumb)는 2007년 일본 미치오 슈스케의 추리 소설을 2012년 영화로 만든 작품.
144 회나오키 상 을 수상한 작가가 처음으로 나오키상 후보 (제 140 회)로 오른 작품.
제 30 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 후보, 제 62 회 (2009 년) 일본 추리 작가 협회상 (장편 및 연작 단편집 부문)을 수상.
아베 히로시, 무라카미 쇼지, 이시하라 사토미, 노넨 레나, 코야나기 유우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한다.
160분으로 꽤 긴 영화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가 계속 이어져서 볼만하다.
책을 본 사람들에게는 혹평을 받을 수 있으나
아베 히로시와 무라카피 쇼지의 연기는 아주 좋다.
이시하라 사토미는 너무 튀는.
추천 : ★★★★☆
매번 드는 생각이지만 일본 원작 소설을 영화로 만들면 그 느낌이 반감되는 듯 하다. 하지만 그래도 가볍게 볼 수 있는 꽤 재미있는 영화.
줄거리 :
주인공은 베테랑 사기꾼 . 원래는 성실한 샐러리맨 이었지만, 조금씩에 빚쟁이에 몰려서 야쿠자의 수금 일을 도와주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수금 대상인 여성이 자살을 하자 양심의 가책을 느껴 야구자들을 경찰에 고발.
그러나 야쿠자들의 복수로 딸을 잃게 된다.
이후 사기를 치면서 생활을 이어가다가 예전 자살한 여성의 아이를 우연히 만나 같이 살게 되는데.
여전히 야쿠자들은 복수를 위해 주인공을 쫓고 있다.
더 이상 야쿠자들에게 쫓기는 생활은 그만하기 위해 일생 일대의 사기극을 꾸민다.
크로즈 썸, 2012
(감독), (각본)
강아지와 나의 열 가지 약속, 2008
(조감독)
우메즈 카즈오 공포극장: 절식, 2005
(감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