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서초역 - 자장면 데이

by bass007 2019. 10. 1.

BP's : 자장면데이를 맞이해서 서초역으로...

추운날에도 나갔는데 

이런 가을날은 충분히 좋은..... 

서초역과 교대역은 사람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고속버스터미널로 해서 갔는데. 이게 맞았다. 

사람이 몰리는 것을 피해서 고속버스터미널역이나 아예 강남역에서 가는 것이 편하다. 

광화문과 달리 여기는 양 옆이 법원과 검찰청으로 막혀있기 떄문에 

이동이 아주 힘들었다. 

거의 지옥에서 살아돌아온 느낌.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보이는데 

다음에는 꼭 보행로를 확보하고 진행해야 할 것 같다. 

앉아 있을 구역, 서 있을 구역, 이동할 수 있는 구역을 나눠놓지 않으면 다음번 시위 때는 큰 문제가 있을 것 같음. 

광화문과 달리 편의점이나 화장실 등이 없는 것도 큰 단점. 

주최측에서는 이를 꼭 감안해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다. 

그리고. 연단에 오르는 사람도 잘 배치해야할 것 같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은...

정치적 성향과 상관 없이... 검찰개혁을 위해 나온 것인데. 

내가 보기에도 선을 넘은.... 그런 사람들이 있었다.

시위는 축제가 되어야 한다. 

가족끼리 와서 충분히 즐기고 올 수 있도록 해야 더 많은 힘을 모을 수 있다. 

재미있게... 더 오고 싶게.... 만들어야 한다. 

 

서초역 쪽에는 반대진영 분들이 계셨는데. 거의 고립되어서 

나중에는 목소리가 파뭍혀 같은 편? 인 것 같은 느낌이... 

오늘고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