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Journey/해외여행기

[BP/일본] 아름다운 리쓰린공원(栗林公園) - 가가와현 다카마쓰

by bass007 2019. 5. 12.

BP's : 관광지로 유명하다는 곳에 가보면, 그 설명보다 못한 곳이 많은데. 

리쓰린공원은 그 반대. 생각보다 훨씬 좋았다. 

일본의 3대 정원? 4대 정원? 뭐 그런 것이라는데,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내가 가본 곳 중에 아주 인상이 남을 정도로 멋진 곳이었다. 

한 발 한 발 나갈 때마다 새로운 모습이 보인다고 하는데... 뭐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이런 것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충분히 멋지다는 생각이 날 정도. 

공원 입구에 기념품샵도 잘 되어 있다. 

공원 안에서 파는 당고는... 아주 맛있게 보이는데..

그냥 보기만 하고, 나가서 사먹는 것을 추천.

 

가가와현 공식 홈페이지 - 리쓰린공원  홈페이지가 한글로 잘 만들어졌다. 

리쓰린공원 - 위키피디아 

리쓰린 공원은 일본 가가와현 다카마쓰 시에 있는 공원이다. 일본 정원으로 조성되었으며 국가 지정 특별명승지이다.. 
일본 특별명승지로 지정된 정원문화재 중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리쓰린 공원은 시운산을 배경으로 6개의 연못과 13개의 인공산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일본 특별명승지로 지정된 정원문화재 중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리쓰린 공원은 시운산을 배경으로 6개의 연못과 13개의 인공산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4백 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에도 초기의 회유식 다이묘정원으로, 토지분할과 자연석 배치가 뛰어나 나무와 돌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춘하추동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풍광을 선사하며, 정원 내에 피는 꽃들과 천만 그루의 무성한 소나무는 일보일경(一歩一景 : 한걸음 내디딜 때마다 다른 경치가 보임)이라 불리는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에 의해 전해져 내려온 리쓰린공원은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다카마쓰 시(高松市) 위키피디아 

다카마쓰 시는 시코쿠 섬의 북동부, 가가와현의 거의 중앙에 있는 시이다. 가가와 현의 현청 소재지 및 중핵시이며, 세토우치 지방의 항만 도시의 하나이다. 세토 대교를 사이에 두고, 오카야마 시와의 관계도 깊지만 적대심도 강하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