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다이 하드 성공 이후로 2년 만에 2번 쨰 작품인 다이 하드 2가 1990년 개봉.
1탄이 워낙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큰 기대를 안고 봤다.
나쁘지는 않았지만, 1탄과 같은 극적인 느낌까지는 아니었다.
아마 다이 하드 시리즈가 아니었으면 호평을 받았을지도.
사실 이야기나 액션 모두 꽤 재미있게 만들었다. (교회 안에 설치한 상황실? 이 약간 어설펐을 뿐..)
1탄에서 이어지는 내용...
그리고, 누구나 우려할 수 있는 비행기 안의 한정된 상황을 잘 활용한 것 같다.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다이하드 시리즈는 넷플릭스와 왓챠 모두에 없다.
네이버 다운로드나 유튜브 영화에서 볼 수 있다.
감독은 액션 영화 장인 레니 할린(Renny Harlin). 레니 할인 감독은 키다 193cm 장신이다.
그가 준비하는 작품은 FX 빅토리아와 왕리홍 주연의 중국영화 고검기담지류월소명 (2018) Legend of the Ancient Sword, 古劍奇譚之流月昭明
추천 : ★★★★☆ 중간에 터미네이터2 T1000이 등장. 터미네이터보다 강한 브루스 윌리스
다음 영화 다이 하드 2 : 8.6 / 10
네이버 영화 다이 하드 2 : 8.76 / 10
imdb Die Hard 2 : 7,1 / 10
Rotten Tomatoes Die Hard 2 : 70% / 70 %
줄거리 :
존 맥클레인은 아내 홀리를 마중하기 위해 공항으로 나간다. 그러나 테러리스트들이 공항을 점거하고, 마약의 대부 에스페란자 장군을 압송해 오는 비행기를 착륙시킨 후 점보기를 준비해 놓을 것을 요구한다. 홀리가 탄 비행기는 착륙하지 못하고 공항을 선회하나 연료가 떨어져 간다. 맥클레인과 특수부대원들은 테러리스트들의 본부인 교회를 습격하나 테러리스트들은 비행기에 오른다.
그러나 맥클레인은 테러리스트들의 총알이 공포탄이었음을 알고 특수 부대와 테러리스트들이 한 통속임을 알아낸다. 테러리스트들이 탄 비행기가 이륙하는 것을 온몸으로 막아 보지만 비행기는 이륙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