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KBS 수신료 해지 과정
1. KBS 홈페이지 또는 KBS 수신료 담당 전화 또는 지역별 수신료 담당 사업지사에 문의
2. TV가 없다는 것을 증빙 또는 확인
3. 해지확인
다음 달부터 수신료 안 내도 됨.
이지만
내가 한 달 정도 시도해 본 바, 기존의 방식대로 KBS 수신료 해지를 하기 거의 불가능하다.
전화 연결이 안된다.
지역 사업소도 전화 안 받음.
그래서 1:1 문의 게시판에 꾸준히 글을 올리니 그제서야 연락이 와서 해지해주겠다고 연락이 왔다.
https://iaudience.kbs.co.kr/qna/write?reqTp=0010701
집에 TV는 없지만
KBS 는 공영방송이고 나름 EBS에도 수신료가 지원되는 것이니
그동안 별 생각이 없었는데
방송에는 경험도 없는 박민 문화일보 전 논설위원을 사장으로 앉힌 뒤에는
극우 유튜브 보다 해로운 방송들을 하고 있어서
사회 정의를 위해 귀찮지만 해지하기로 결정.
자업 자득
- 일단 KBS 회원으로 가입해야 1:1 수신료 민원을 넣을 수 있다.
- 전화는 안되지만 게시판 글은 그래도 확인하는 것 같음
- TV가 있는지 여부를 묻는 전화가 온다.
생각해보니 TV도 안보는데 왜 수신료를 기본적으로 내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기본은 수신료 내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처음부터 신청한 사람만 내는 것이 맞을 것 같음.
KBS 수신료 관련 문의
https://program.kbs.co.kr/online/office/susin/pc/index.html
KBS 지역별 수신료 사업지사
https://program.kbs.co.kr/online/office/susin/pc/detail.html?smenu=86ce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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