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Books

[BP/BOOKS] 편의점 인간 - 무라타 사야카

by bass007 2018. 2. 10.

BP's : 파산 시리즈와 함께 주문한 편의점 인간. 

실제 편의점에서 수년 간 일을 한 작가 무라타 사야카의 작품. 

오랫동안 편의점에서 일을 하면서 자신도 편의점을 구성하는 일부가 되어 버리는...

작가가 편의점에서 일을 했기 때문에 상당부분 내용은 실제 겪은 것 같다는 생각이. 

한번에 쉽게 읽혀지는 그런 책이다. 

내가 편의점에 가는 것인지, 편의점이 나를 고른 것인지 그 경계가 미묘해지는... 

일본 권위 있는 문학상인 제155회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한 작품이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가 있을줄 알았는데 못찾았다. 

나오키 산주고 상과 함께 유력한 아쿠타가와 상. 

재미있는 것은 양 대 문학상인 아쿠타가와상과 나오키 상을 만든 사람이 기쿠치 간이라는 문학자로 동일 인물이라는 점. 

나오키, 아쿠타가와 모두와 친구였던 기쿠치 간은 그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상을 만들었다고 한다. 

P 36 

내 말투도 누군가에게 전염되고 있을지 모른다. 우리는 이렇게 서로 전염하면서 인간임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P 82 

내가 보기에 차별하는 사람은 두 종류가 있다. 한 부류는 차별에 대한 충동이나 욕망을 자기 내면에 지니고 있지만, 또 한 부류는 어디선가 들은 이야기를 그대로 받아들여 아무 생각 없이 되는대로 차별 용어를 연발할 뿐이다. 

P 100

점장은 쓸 만하다 는 말을 자주 쓰기 때문에, 내가 쓸 만한지 아닌지를 생각하게 된다. 쓸 만한 도구가 되고 싶어서 일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추천 : ★★★★☆

Yes 24 : 

http://www.yes24.com/24/goods/33129949?scode=032&OzSrank=1 


출판사에서 만든 소개 영상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