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주윤발과 장애가가 주연으로 나오는 우견아랑(All About Ah Long, 阿郎的故事 1989). 두기봉 감독 작품이다.
중국 제목을 그대로 번역하면 아랑 이야기 정도가 적당할 것 같은데. 우견아랑 이라는 제목은 어떻게 나왔을까?
당시에는 주윤발 나오는 영화는 중국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 봤기 때문에, 이 우견아랑도 과천극장에서 본 것 같다.
장발의 주윤발이 어색했지만, 아저씨에서 원빈이 머리 깍는 것처럼....멋진 모습으로 등장한다.
최가박당의 말괄량이 장애가가 예쁘게 나오는....
찾아보니 장애가는 계속 홍콩 영화를 찍어왔고, 감독도 해왔다.
주윤발은 1955년생, 장애가는 1953년 생이다.
두 분 모두 나이가 들어도 멋지게 사는 사람들.
아역으로 나오는 1978년 생 황곤현(Wong Kwan-Yuen)은 로빙화에도 주연으로 나오고 이후 홍콩 영화에서 주역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2007년까지 찍은 영화가 마지막이다. 무슨일이 있었을까?
젊은? 오맹달도 안 웃긴 역할로 등장한다.
오맹달은... 그 때나 지금이나 똑같은 것 같은... 노안인데...더 이상 늙지 않는 느낌.
추천 : ★★★★☆ 울보가 아니라도 울 수 밖에 없는 영화 ㅠ ㅠ
다음 영화 : 8.3/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2968
네이버 영화 : 9.07/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2972
줄거리 :
아랑은 열살된 아들 패기와 함께 가난하나마 즐겁게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교룡이 패기를 CF모델 선발대회에 데려갔다가 아랑과 십년전에 헤어져 미국으로 이민간 패패를 만난다. 패기는 어린 모델 중에서 특출한 까닭에 모델로 선발된다.
마침내 계약하는 날이 다가오고 아랑이 가장으로서 계약하러 갔다가 패패를 만난다. 패패는 십년전 아랑과 살면서 임신했는데 아랑이 바람을 피우는 바람에 싸우다 층계에서 구른다. 패패의 엄마는 애가 유산됐다고 패패를 속인 후 그 애를 고아원에 맡겼다고 아랑에게 얘기해준다. 아랑은 사고내서 2년간 형을 살다 나온 후 여지껏 패기와 살아왔던 것이다. 패패도 패기가 자기 아들인 걸 알고 온갖 정성을 다 쏟는다.
패패는 패기를 미국으로 데려가려하지만 패기가 싫다고 거절한다. 아랑은 전에 했던 모터싸이클 경주대회에 나서고 패패는 미국으로 안돌아가고 경기장에 나타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