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천재 작가와 편집자 - 지니어스(Genius, 2016)

by bass007 2018. 1. 13.

BP's : 천재 작가와 편집자의 이야기. 를 천재 각본가와 감독, 배우들이 만들었다. 

콜린퍼스, 주드로, 니콜 키드먼과 로라 리니가 나오고. 가이 피어스까지 등장 

초호화 캐스팅이다. 

5000장의 원고, 자신의 작품을 알아보는 천재 편집자. 

소설은 소설가가 쓴다고 생각하지만, 책으로 나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과정과 사람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런 천재도 인생이 편할 수는 없다. 천재이기 때문에 포기해야 하는 인생..

역시..그냥 천재 아닌 걸로 사는게 편하다. 


감독은 마이클 그랜디지(Michael Grandage) 

각본은 스카이폴, 글래디에이터 등을 만든 존 로건(John Logan) 


추천 : ★★★◐☆

네이버 영화 : 8.11/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14247


다음영화 : 7.7/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75873


imdb : 6.5/10 

http://www.imdb.com/title/tt1703957/


Rotten Tomatoes : 51% / 45%

https://www.rottentomatoes.com/m/genius_2016/




줄거리 : 

1929년 뉴욕. 

유력 출판사 스크라이브너스의 최고 실력자 ‘퍼킨스’(콜린 퍼스)는 우연히 모든 출판사에서 거절당한 작가 ‘울프’(주드 로)의 원고를 읽게 된다. 

방대하지만 소용돌이와 같은 문체를 가진 그의 필력에 반한 ‘퍼킨스’는 ‘울프’에게 출판을 제안한다. 

서정적이고 세련된 ‘울프’의 감성에  냉철하고 완벽주의적인 ‘퍼킨스’의 열정이 더해져 탄생한 데뷔작 [천사여, 고향을 보라]는 출판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또 하나의 천재 작가 탄생을 세상에 알렸다. 

성공 이후에도 ‘울프’는 쏟아지는 영감과 엄청난 창작열로 5,000 페이지에 달하는 두 번째 원고를 탈고해 ‘퍼킨스’에게 건네고 이들은 다시 한번 오랜 편집 과정에 돌입한다. 

한편, ‘울프’가 쓴 글의 첫 독자였던 연인 ‘엘린’(니콜 키드먼)은 자신보다 작업에 몰두하고 ‘퍼킨스’만을 찾는 ‘울프’를 보며 절망감에 휩싸이고 ‘퍼킨스’ 또한 성공 이후 광적으로 변해가는 ‘울프’와 서서히 의견 충돌이 생기게 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