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Netflix

[BP/NF] 침묵을 거래하는 손(Nobody Speak: Trials of the Free Press 2017)

by bass007 2017. 9. 21.



BP's : 넷플릭스에서 제작하는 다큐멘터리들 수준이 아주 높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다큐멘터리나 독립영화 경우에는 제한된 제작비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그런 제한이 줄어들어서 좀 더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나오는 것은 아닐까? 


넷플릭스는 이런 영화를 제작할 때 감독의 권한을 최대한 준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그럴지는 모르겠지만(나중에 누군가가 넷플릭스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든다고 하면...) 아무튼 최근 나오는 작품들이 괜찮다. 


침묵을 거래하는 손(Nobody Speak: Trials of the Free Press 2017)은 예상과 전혀 다른 전개가 재미있는 다큐멘터리다. 


처음 내용은 프로레슬러 헐크호건과 뉴욕의 언론사 Gawker간 소송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Gawker가 헐크호건의 은밀한 비디오를 공개한 것을 두고 소송을 벌이는 것을 중점적으로 보도한다. 


하지만, 그 뒤에는 언론을 손에 쥐려는 억만장자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런 움직임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들이 나온다.


일부 미디어가 변질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소신있게 기사를 쓰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내용이었다. 


감독은 Brian Knappenberger 

Truth and Power 2016

The Internet's Own Boy: The Story of Aaron Swartz (2014)

We Are Legion: The Story of the Hacktivists (2012)


추천 : ★★★★☆   실리콘밸리와 미국 정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다. 


imdb : 6.5/10 

http://www.imdb.com/title/tt6333064/


Rotten Tomatoes 89% 

https://www.rottentomatoes.com/m/nobody_speak_trials_of_the_free_pre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