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엣지 오브 투모로우(2014)

by bass007 2017. 4. 25.


BP's : 마이너리티 리포트, 오블리비언, 엣지오브 투모로우까지 SF와 톰크루즈 조합이 괜찮다. 

그가 등장한 SF영화들 모두 잘 어울린다. 

엣지오브투모로우는 좋은 평에 비해 흥행에는 그리 성공하지 못한 영화. 

시카리오의 에밀리 블런트가 여주인공으로 나오는데. 그녀의 팔굽혀펴기 장면은 아마 오랫동안 기억이 날 듯.


SF라는 장르가 초현실적이지만, 시간공간에 갖혀 시간이 반복되는 특이한 구성을 가지고. 계속 반복되는 상황이 발생. 

어떻게 보면 사랑의 블랙홀과 같은 구성이다.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서 미래가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한 이야기. 

감독은 점퍼, 본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던 더그라이먼  엣지오브 투모로우2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원작은 일본 작가 사쿠라자카 히로시(桜坂 洋)의 소설 'All you need is kill'  

https://ja.wikipedia.org/wiki/All_You_Need_Is_Kill




만화와 그래픽 노블로도 출간됐다. 

우리나라에서도 영화 개봉과 함께 출간. 

http://www.yes24.com/24/goods/13432358?scode=032&OzSrank=6





추천 : ★★★★☆ 톰크루즈 + SF 조합은 대부분 평균이상. 


imdb : 7.9/10 

http://www.imdb.com/title/tt1631867/


다음영화 8.1/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70191


네이버영화 8.74/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0589 


줄거리 

가까운 미래, 미믹이라 불리는 외계 종족의 침략으로 인류는 멸망 위기를 맞는다.

빌 케이지(톰 크루즈)는 자살 작전이나 다름없는 작전에 훈련이나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상태로 배정되고 전투에 참여하자마자 죽음을 맞는다. 

하지만 불가능한 일이 일어난다. 

그가 다시 그 끔찍한 날이 시작된 시간에 다시 깨어나 다시 전투에 참여하게 되고 다시 죽었다가 또 다시 살아나는 것. 

외계인과의 접촉으로 같은 시간대를 반복해서 겪게 되는 타임 루프에 갇히게 된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