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몬테크리스토 백작(The Count of Monte Cristo 2002)

by bass007 2017. 3. 1.


BP's : 어릴 때는 몬테크리스토 백작을 그대로 제목이 아닌 암굴왕으로 읽었다. 그 때는 몰랐는데, 일본에서 그대로 번역 했기 때문에 제목이 암굴왕이었다.


사실 백작(Count)이라는 단어에는 두려움이 있다. 

어릴 때 봤던 책에서 드라큐라백작(Count Dracula)을 보고 백작이라는 단어에 선입견이 생겨버렸다. 특히, 책에 그려진 드라큐라 백작의 목을 감싸는 장식은 더 무서웠던.. 


그런 두려움을 상쇄시켜준 것은 몬테크리스토 백작이었다. 드라큐라 백작이 두려움의 대상이었다면,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흥미진진, 통쾌함의 상징...

이야기가 재미있는 것은 가까운 친구 배신과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극적으로 교도소 탈출에 성공해 복수를 하는...권선징악을 그대로 표현한 것 때문일 것이다. 어린 마음에도 그 통쾌함이 있었다.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알렉산드로 뒤마가 1845년에 지은 소설로 이후 여러 영화와 TV, 만화로 만들어졌다. 

가장 최근 만들어진 것은 2002년작. 워터월드, 로빗후드의 케빈 레이놀즈가 감독을 맡았다.


P.S 난 왜 포스터를 보고 주인공이 안토니오 반데라스라고 생각한 것일까? 


줄거리 : 

19세기 유럽. 에드먼드 단테는 낙천적이지만 교육받지 못한 선원의 아들이다. 그에겐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페르난드와 사랑하는 여인 메르세데스뿐이다. 그러나 페르난드는 메르세데스를 차지할 욕심으로 무고한 단테를 고발, 외딴섬에 가두어버린다. 


13년간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살아온 단테. 어느 날 동료 죄수 파리아를 만나면서 복수를 꿈꾸기 시작한다. 파리아의 특별 교습으로 각종 지식을 습득한 단테는 천신만고 끝에 탈출에 성공한다. 보물을 발견해 부자가 되고 스스로 몬테 크리스토 백작이라 칭한 그에게 이제 남은 세월은 응징과 복수의 나날뿐이다.


몬테크리스토백작 시리즈 

http://www.imdb.com/find?ref_=nv_sr_fn&q=The+Count+of+Monte+Cristo&s=all




패션 오브 크리스트에서 훌륭한 역할을 한 제임스 카비젤(James Caviezel)이 주연. 

이후 몇 영화에 주연을 맡았지만. 대박을 친 영화는 없다. 

 TV 드라마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는 장기 순항 중



친구를 배신하는 페르난드 역은 '가이 피어스(Guy Pearce)' 가 맡았다.




폴란트 태생 다그마라 도민치크(Dagmara Dominczyk)는 페르난데스에 의해 연인을 잃고 그 친구와 결혼하는 

비운의 여인 메르세데스 이과나다 역을 맡았다. 



원작에 등장하는 샤토 디프 감옥은 실제로 있는 곳. 알카트라즈 같은 느낌...


샤토 디프(프랑스어: Château d'If)는 프랑스 마르세유 앞바다에 위치한 이프 섬에 있는 교도소였다.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배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샤토 디프는 바다에서의 방어 거점으로 하기 위해 프랑수아 1세의 명령에 따라 1524년부터 1531년에 걸쳐 건설되었다. 샤토 디프는 고도의 입지와 주변의 해류로 탈옥이 어렵기 때문에, 정치범과 종교 범죄자를 수용하는 감옥으로 이용되게 되었다. 현재는 교도소 사용하지 않으며 1890년 9월 23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가 시작되었다. 1926년, 역사적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현재 마르세유의 옛 항구에서 유람선이 운항하고 있다.



헐리웃 영화 감초 역할을 맡는 루이스 구즈만(Luis Guzman)이 몬테크리스토 백작을 도와주는 야코포 역할로 등장. 

몬테크리스토 백작 재미를 더 해주는 캐릭터다.  


추천 : ★★★★☆


imdb : 7.7/10 

http://www.imdb.com/title/tt0245844/


다음영화 8.4/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3443


네이버 영화 8.3/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3048 


왓챠 플레이 

https://play.watcha.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