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2.25 광화문 촛불 일정

by bass007 2017. 2. 25.


BP's : 그동안 추웠던 날씨에 비해 오늘 촛불문화제는 영상 온도 속에 진행될 것 같다.

그래도 바람이 불테니 따뜻하게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집회는 광화문앞에서 진행. 이순신장군, 세종대왕 상 앞으로 오면 된다. 

처음 가는 사람은 집회 일정, 위치 등에 대해 알기가 어렵다. 


촛불 때문인지 사진이 밤에만 찍힌 것이 많아서 밤에 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전대회는 오후 12시부터 시작하고, 행진과 문화행사, 주변에서 크고작은 발표로 진행된다.

본행사는 16시, 17시에 시작하고 발표와 공연 등으로 진행.... 

밤세워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있는데, 대부분 참가자는 17시~21시 정도까지에 가장 많이 몰린다. 


경복궁 앞에 주무대가 설치되고, 무대 앞에서 이순신장군 상 앞까지 자리잡을 수 있고, 종로와 서대문쪽, 청계천 쪽으로도 차가 안다니니 참여할 수 있다. 


이순신장군 앞 사거리에 대형 스크린이 세워지기 때문에 경복궁까지 꼭 갈필요는 없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어린이와 함께 올 경우에는 종각에서 광화문 사이에 있는 것이 좋다.


촛불과 핫팩 등은 주변에 파는 사람들이 많은데, 돌아다니다보면 시민단체 등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곳들도 있다. 

 


날씨 서울 영상 6도(2월25일 18시 기준)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84%9C%EC%9A%B8+%EB%82%A0%EC%94%A8&sm=tab_drt&ie=utf8


관련링크 :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관련 내용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하다. 당일인데 사전행사 관련 일정만 있고, 

본행사 관련해서는 자세한 내용이 없다.


퇴진행동 홈페이지 http://bisang2016.net/ 


퇴진행동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isang20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