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떡볶이는 묘한 매력이 있다.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면서 조미료가 다량 투입됐을 것을 알지만 이상하게 조미료 맛을 찾게되는.
어릴 때 느꼈던 맛의 대부분은 MSG인 것 같다. 그러고 보면 어릴 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는 꽤 중요한 것 같다.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 못지 않게 좋은 음식을 먹는 것.
이미 MSG의 맛이 옛날 떡볶이의 맛이기 때문에 가끔 이런 학교 앞 떡볶이가 무지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데 좀 너무한 가게들도 있고, 옛날 그 맛을 느낄 수 있는 곳도 있다.
종로의 떡볶이와튀김과 순대를 같이 주는 포장마차들은 유동인구를 보고 하는 가게들이라서 그런지 주인도 자주 바뀌고 맛도 자주 바뀐다.
예전에 한참 단골로 가기도 했는데 그 아주머니들은 돈을 버셨는지 이제 종로에서 볼 수가 없다.
마포 코끼리분식도 할머니의 마지막 손맛을 느낀 뒤로, 다른 분이 하시는 것은 이전과 같은 맛이 아니다.
한양대 앞에는 몇 개의 떡볶이집들이 몰려 있는데, 여기 꽤 오래 장사를 하신 분들이 많다.
그 중에 왕십리역쪽으로 가는 길에 있는 악어 떡볶이는 밀가루 떡볶이와 쌀 떡볶이가 아닌., 매운, 순한 떡볶이를 파는데.
꽤 맛이 있다. 적당히 맵고, 적당히 달고.
그냥 떡볶이의 맛을 상상했을 때 느낄 수 있는 딱 그 맛. 떡볶이 프랜차이즈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런 맛이다.
일단 이름이 마음에 든다. ㅋㅋ
상호 : 악어떡볶이
주소 : 서울 성동구 행당동 3-27
전화 : 02-2281-9988
추천 : ★★★☆☆
재방 : 한양대 근처에서 떡볶이 먹고 싶을 때
위치 :
서서 먹을 수도 있고, 당연히 포장도 가능
색을 봐서는 오른쪽이 매운 것 같은데. 왼쪽이 매운거, 오른쪽이 보통
메뉴는 이렇다.
떡볶이
튀김 추가 가능
국물은 보통
순대가 빠질 수 없다.
한양대 주변도 많이 바뀌었다.
광화문으로 이동.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