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용서받지 못한자 (Unforgiven 1993)

by bass007 2017. 11. 9.


BP's : 영화 한줄 설명  -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주연 클린트 이스트우드, 진 핵크만, 모건 프리먼 -_- b


지금은 서부영화가 가의 나오지 않지만, 어릴 때 주말의 명화, 토요명화, 명화극장의 단골 영화는 서부영화였다. 

번개보다 빠른 총잡이들의 결투는 아이들을 문방구로 향하게 만들었다.

실제로 그렇게 대결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대일로 동등한 조건에서 대결하는 서부영화는 언제나 흥미진진..


쉐인, 장고, 내이름은 튜니티(They Call Me Trinity)는 지금봐도 멋진 영화다.

당연히 미국에서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이탈리아나 스페인에서 만들어진 영화라는 것을 알고 얼마나 충격을 받았던지... 


서부영화의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1990년대부터는 간간히 하나씩 나왔다.  

그 중에 하나 용서받지 못한자.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멋지게, 진 해크만은 더 독하게...그려진다.

서부영화에서 봤던 선과학의 대결구도가 등장... 

지금 봐도 멋진 영화다.


추천 : ★★★★☆


imdb 8.2/10 

http://www.imdb.com/title/tt0105695/


Rotten tomatoes 96%

https://www.rottentomatoes.com/m/1041911_unforgiven? 


네이버 영화 9.11/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1502


다음영화 8.9/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2719 


줄거리 : 


 1880년 와이오밍주, 빅 위스키(Big Whiskey Wyoming). 윌리엄 머니(William Munny: 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은퇴한 무법자다. 열차와 은행을 털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한 잔혹한 살인자로 악명을 떨치던 과거에서 떠나 총과 술을 놓은 지 어언 11년, 이제는 캔사스의 촌구석에서 아들, 딸과 함께 돼지나 키우고 조용히 살고 있다. 그런 머니의 새로운 인생을 가능하게 했던 아내는 죽고 돼지들이 전염병으로 죽자 생활고에 시달린다.


  이때, 어느 두 카우보이가 창녀에게 칼을 휘둘러 얼굴을 흉하게 만든 사건이 일어나는데, 그곳의 부패한 보안관 리틀 빌 대거트(Little Bill Daggett: 진 핵크만 분)는 말 몇필만 받고 그들을 풀어주었다. 이에 화가 난 창녀들은 그 두 악당에게 1천불의 현상금을 걸었고 새파랗게 젊은 스코필드(The Schofield Kid: 제임즈 울벳 분)가 돈을 노리고 동업자로서 머니를 찾아온다.


  이에 머니는 함께 떠나기로 하고, 옛날에 함께 일하던 흑인 총잡이 레드 로건(Ned Logan: 모건 프리먼 분)을 데리고 간다. 로건 역시 무법자의 생활을 청산하고 조용히 살고 있었으나 머니의 부탁으로 따라나선다. 세 사람은 빅 위스키로 향하고 있을 즘, 열차에선 비열한 총잡이 잉글리쉬 봅(English Bob: 리차드 해리스 분)이 마을에 들어온다. 그러나 보안관에게 잡혀 폭행을 톡톡히 당한 채 쫓겨난다. 이때 같이 왔던 작가 보상(W.W. Beauchamp: 소울 루비넥 분)은 소설 소재를 얻기 위해 마을에 남게 되고, 이후에 벌어지는 사건들을 직접 목격하게 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