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용의자 X의 헌신 중국판 '혐의인X적헌신(嫌疑人X的献身)'

by bass007 2017. 11. 10.


BP's : 비행기에서 용의자X의 헌신 포스터를 봤는데. 이게 뭔가 좀 이상했다. 

일본 원작인가? 우리나라 리메이크 판인가?하고 봤는데, 

중국에서 올해 초 리메이크했다. 


책과 일본영화, 우리나라 영화를 다 봤기 때문에, 내용은 알고 있었지만. 중국에서는 어떻게 만들었을까?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다시 봤다. 

그런데, 비행기 안의 작은 화면으로 봤는데도, 아주 잘 만든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중국 영화에 대한 기대를 어느 정도 접어둔 것도 있지만, 


배우들 연기나 화면, 구성이 좋았다. 

중국영화는 이전에도 명작들이 많았지만, 대부분 시대극 작품이었는데, 이제는 그 굴레를 탈피한 것 같다. 

몇 년뒤에 중국 블록버스터가 매년 개봉하는 것은 아닐지... 


아무튼 이전 중국 영화와는 완전히 다르다.


소설을 영화로 만들 었을 때 대부분 원작팬들은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용의자X의 헌신은 세 작품 모두 괜찮다. 

어느 편을 봐도 좋지만... 영화는 방은진 감독, 류승범, 이요원님 주연의 우리나라 작품이 배우들의 감정 부문을 강조해 또 다른 재미가 있다. 


아 그렇지만, 가장 재미있는 것은 역시 원작인 소설이다. 아직 영화를 안봤다면, 원작을 추천. 

나미야잡화점의 기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원작자 하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은 용의자X의 헌신이다.


추천 : ★★★☆☆


관련링크 : https://baike.baidu.com/item/%E5%AB%8C%E7%96%91%E4%BA%BAx%E7%9A%84%E7%8C%AE%E8%BA%AB/18779917






용의자X의 헌신 - 2008


추천 : ★★★◐☆


네이버 영화 : 8.69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51282



용의자 X - 2012

추천 : ★★★◐☆


줄거리 : 고등학교 수학교사로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석고(류승범)는 어느 날 옆집에 이사온 화선(이요원)이 우발적으로 전 남편을 죽인 것을 알게 된다. 석고는 남몰래 지켜봤던 그녀를 위해 완벽한 알리바이를 설계하고 놀랍게도 화선은 거짓말 탐지기까지 통과하며 용의선상에서 점점 멀어져 간다. 하지만 이 사건의 담당형사인 민범(조진웅)은 동물적인 감각으로 화선이 범인이라 확신하고 그녀를 집요하게 추적하기 시작한다. 


네이버 영화 : 7.6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8987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