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MJ

[BP/MJ] I'll be back...이태원 남산김치찌개

by bass007 2012. 4. 13.

상호 : 남산김치찌개 

주소 : 02-794-2458

전화 : 서울 용산구 이태원2동 527 

추천 : ****

재방 : 한달에 한번은 가게 될 듯.

BP's: 녹사평, 경리단길에서 내가 좋아하는 맛집 삼총사 중 하나....(남산김치찌개, 피자리움, 타코. 아쉽게 썬더버거는 길벗버거에게 밀려서.) 

다시 문을 연 것 자체로 너무 반갑다. 고맙다.. :) 무얼먹을까? 마땅하게 생각이 잘 안날때. 아무고민 없이 가서 밥먹을 수 있는 곳.. 

아 가게 앞에 주차 잘해야한다. 주차단속 차량 자주 출몰...

위치 : 


 경리단길은 언제나 즐겁다. 언젠가부터 맛있는 집들이 하나둘씩 생겼고, 이 길을 돌아다니는 것이 너무 재미있게 됐다. 

 

 피자리움은 여전히 성업중. 가게가 두배로 커졌다. 사실 이쪽 월세가 많이 올리면서 문을 열었다가 몇달 버티지 못하고 닫는 가게들도 많은데 피자리움은 잘 지키고 있음. 



사실 이쪽 라인의 첫번째 맛집은 남산김치찌개였다. 택시기사분들 대상으로 영업을 했었는데 언젠가부터는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탔다. 아주 오래된 단골집. 

지난해 내부수리를 하느라 문을 닫고 나중에 연다고 했는데(사실 영영 문을 안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왜냐하면 같은 라인에 있던 썬더버거와 타코는 자리를 옮겨서  영업을 계속했지만 남산김치찌개만은 문을 닫아서...), 최근 문을 연 것을 확인하고 입장...

 

 

타코, 썬더버거, 남산김치찌개...오랫동안 경리단 길을 지켜주고 있는 맛집들. 내 순위는 남산김치찌개, 타코, 썬더버거 순....

 

 

1층에는 주방이 있고, 창가를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하나..그리고 2층에 자리가 있다.  

 

헉 -_-; 가격이 1000원 올랐다. 내부는 김치찌개집으로 볼 수 없읆만큼 깔끔하다. 아 그리고 가게 앞에 차 한대 정도 주차 가능..

 

 

 이전과 같이 식자재에 대해서 문서를 붙여놓지는 않았지만. 여기 좋은 재료를 쓰고 반찬을 재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미 잘알려진...

 

 내부에서는 이모님 한분이 서빙해주신다. 밥은 마음껏 먹을 수 있다. 공기밥 추가해야 하는 사람은 사실 이쪽이 더 유리..

 

 언제나 붐비는 집이지만 아직 문을 연지 모르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자리가 넉넉했다. 

 

 

mj모임은 이쪽으로..

 

 

스와니양도 좋아하는 김치찌개..

 

 

 내용물은 간단하다. 김치와 고기....이전보다 좀 양이 줄은 듯...하지만 깔끔한 맛은 그대로다. 


 

정말 아무생각없이 가서 만족하게 밥을 먹을 수 있는 곳....김치찌개 너 참 오래간만이다...다시 못보는줄 알았어...

 

 

 반찬통은 아래로 탁자 속으로..무말랭이, 콩나물, 김.....삼총사는 이전과 동일...


 

김....사실 김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음. 반찬을 이렇게 덜어먹을 수 있으니 주인장 입장에서는 낭비없고,  손님입장에서는 먹을만큼만 먹을 수 있고 음식물 재사용 의지?를 방지할 수 있다. 다른 가게에도 도입이 시급하다 

 

마지막은 콩나물...반찬을 집을 수 있게 집개가 따로 준비되어 있다. 

 

 

스와니양이 마음에 들은 듯..

 

 

김을 싸서 6번이나 더 먹을 수 있다고 함...손가락이 네번인 것은 이미 두번을 먹었기 때문.. 

 

밥 잘먹는 어린이가 가장 이쁘다. 

 

 

 나처럼요?  이제 포즈가 거의 아역배우 수준..


 

다 먹었어요 :) 

 

 

괜찮은데요..

좋은 글, 좋은 생각, 좋은 풍경, 좋은 음악...12시간의 잔상효과...

오늘도 기분이 좋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