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Twosum Pietro

[BP/TT] 명동의 자랑 / 명화당

by bass007 2023. 4. 22.

BP's : 명동에서 식사할 때 언제나 생각나는 곳 중 하나. 

오래된 전통. 

고물가 시대에 이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 대단하다.

떡볶이와 김밥이 주력 메뉴이지만 

의외로 쫄면과 냉면이 대단하다.

이제는 기본이 쫄면, 냉면 그리고 떡볶이나 김밥은 선택. 

가장 비싼 메뉴인 돈까스도 훌륭함.

상호 명화당
주소  서울 중구 명동2가 55-4 2층
전화 02-777-7317
영업시간 09:00 - 22:30 놀랍게도 아침 식사도 가능함
주차 어려움
재방 OK 
추천 ★★ 이 가격이 이 정도 수준의 음식은 만나기 어려움
다음 플레이스 3.6 / 5
네이버 플레이스 4.34 / 5
구글맵 4.2 / 5

언제나 똑같은 모습

이 날은 좀 일찍 갔더니 사람들이 적었다. 

바닥도 깔끔 

세월의 흔적이 남아있음 

라볶이. 

떡볶이는 편차가 있음. 

주문하면 바로 나옴

명화당 김밥. 

이 날은 살짝 아쉬웠음. 

그래도 독특한 맛은 그대로

젓가락은 이렇게

국물도 옛날 맛 그대로

그래도 안 시키면 아쉬운 김밥 

라볶이는 당분간 우선 순위에서 뒤로 놓으려고 함

명화당 김밥

보기만 해도 알 수 있음. 

라볶이보다는 떡볶이를 추천

처음 주문해본 돈까스. 

분식집 돈까스가 드시고 싶다는 입맛이 까다로운 분의 선택 

생각했던 맛과 정확히 일치했다고

만두도 하나 추가 

다림방의 추억...

예전 맛 그대로다 

비빔밥과 김치우동을 먹으면 명화당에서 파는 메뉴를 거의 다 먹는 것 같다.

아쉬워서 냉면 추가

그런데 이게 이 날 먹은 것 중 1등이었다.

오이가 아삭아삭 씹히는 것이 맛있었다.

아주 오래된 명동의 터주대감 명화당. 

한 때는 강남역에도 있고, 곳곳에 있었는데 

이제는 여기 한 군데 남았다.

여기가 사라진다면 정말 아쉬울 것 같다. 

이대로 계속 남아주기를. 

오늘도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