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로미오 머스트 다이(Romeo Must Die 2000) - 안드레이 바르코비악(Andrzej Bartkowiak) 감독

by bass007 2020. 6. 25.

BP's : 액션 영화 전문 촬영을 해온 드레이 바르코비악 감독이 이연걸 형님을 주연으로 보고 만든 액션 영화 로미오 머스트 다이. 

홍콩과 미국을 넘나들면서 벌어지는 경쟁구도의 두 조직 간 갈등. 

그리고 동생의 원수를 해결하기 위해 감옥을 탈출해 미국으로 가는 주인공.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액션씬도 아이디어가 좋고 흥미를 끄는 요소가 다분하다.

하지만 확실히 기존 홍콩 영화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이연걸 형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쉽게도 이 영화가 크게 흥행을 하지 못해서 이연걸의 캐릭터가 매서운 이미지로 굳혀진 것인지, 이후의 헐리웃 영화에서 이연걸은 악역이나 기가 센 캐릭터로 나온다. 

어떻게 보면 자신과는 잘 어울리지 않은 배역을 하다보니 제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한 것 같다. 

영화 중간에 나오는 럭비 액션 씬이나, 비상계단에서의 격투씬, 여성을 때리지 못해서 여주인공과 협력?해서 싸우는 씬 등이 이색적이다. 

추천 : ★★◐☆ 헐리웃 진출의 대표작

다음영화 : 6.6 / 10 

네이버영화 : 6.93 / 10 

imdb : 6.1 / 10 

Rotten Tomatoes : 32% / 61% 

줄거리 

대를 이어 오랜 앙숙인 '오데이' 가문과 '싱'가문은 오클랜드 부두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물밑 경쟁을 벌인다. 위태롭게 휴전 상태를 유지하던 두 가문 사이에 불을 지르는 일이 일어난다. '싱' 가문의 아들 포가 살해된 것...

전직 경찰이자 아버지와 동생을 대신해 홍콩의 감옥에 수감되있던 '싱'의 다른 아들 한(이연걸)은 복수를 위해 감옥을 탈출한다. 한이 캘리포니아에 온 첫 날, 그는 '오데이' 가문의 딸 트리시(알리야)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서로의 정체를 모르고 사랑을 나누는 두 사람

'오데이' 가문의 아들마저 살해되자 두 가문은 서로를 의심하며 싸움을 시작한다. 가족을 잃게 된 트리시와 한은 복수를 포기하고 가문 간의 싸움을 막아보려 애쓰지만...

안드레이 바르코비악(Andrzej Bartkowiak) 감독 작품

스트리트 파이터 : 춘리의 전설, 2009 (감독)

둠, 2005 (감독)

크레이들 2 그레이브, 2003 (감독)

엑시트 운즈, 2001 (감독)

로미오 머스트 다이, 2000 (감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