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왓챠플레이 개봉 - 꼭 봐야하는 드라마 HBO 체르노빌(Chernobyl)

by bass007 2019. 8. 12.

BP's : 1986년 체르노빌 원전 사고를 다룬 HBO의 5부작 미니시리즈 체르노빌. 

원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일깨워주는 명작 드라마인데. 

이 드라마 보기가 어려웠다. 

최근 일본과의 관계 때문에 부각된 후쿠시마 원전사고와 관련해서..

이런 드라마는 공중파에서 방영해야 하는데. 

아직 그렇지는 못하고. 

그래도 다행히 왓챠플레이에서 8월 14일 개봉. 

원전, 피폭, 핵 등에 대해서 어떤 것보다 더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게 해준다. 

왓챠플레이에 있다. 1개월 무료니 체르노빌만 봐도 좋다. 

추천 : 

hbo 홈페이지 : https://www.hbo.com/chernobyl

imdb : 9,6 / 10 

Rotten Tomatoes : 96% 

amzon : 4.8 / 5 

체르노빌 사고 위키피디아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우크라이나어: Чорнобильська катастрофа) 또는 체르노빌 참사(영어: Chernobyl disaster)는 1986년 4월 26일 1시 24분(모스크바 기준 시간)에 소비에트 연방 우크라이나 SSR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발생한 폭발에 의한 방사능 누출 사고를 말한다. 

사고는 전원 공급 상실 상황에서 부하 검사, 즉 비상 발전 전원이 들어오기 전까지 터빈의 관성력으로 얼마만큼 발전이 가능한 지에 관한 실험을 진행 중 일어났다. 부하 검사를 하기 위해 안전 시스템을 해제한 상태였으며, 그레파이트 원자로 자체의 설계 결함과, 조작자의 제어봉 조작 실수로 인하여 통제할 수 없는 연쇄 반응이 일어나게 되었다. 

이 사고로 발전소에서 누출된 방사성 강하물이 우크라이나 SSR과 벨라루스 SSR, 러시아 SFSR 등에 떨어져 심각한 방사능 오염을 초래했다. 사고 후 소련 정부의 대응 지연에 따라 피해가 광범위화되어 최악의 원자력 사고가 되었다

 

 

 

 

 

체르노빌과 별개로 

KBS 지식 채집하는 베짱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여기에도 나오는 일본이 말하지 않는 후쿠시마의 진실

볼 가치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