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우리가 보는 것은 무엇인가? 정말 보고 있는게 맞는 것일까? 

보는 것은 그대로 믿어야 하는 것일까. 이게 진짜일까? 

또 다른 눈을 뜨게 해준 고마운 영화. 

한지민, 박형식 님 주연. 그리고, 김기천, 신신애님 등 조연들도 화려하다. 

호우시절, 8월의 크리스마스, 행복, 덕혜옹주의 허진호 감독 작품

30분 단편 영화로 유튜브에 무료로 공개되어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베리어 프리(영화 내용을 해설해주는 방식) 버전도 있다.


추천 : ★★★★☆  30분 짜리 영화인데, 중간에 한번 울 각오로 봐야 한다.

베리어 프리 편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버전지만, 새로운 느낌을 준다. 

영화가 마음에 들었다면 오디오북처럼...베리어 프리 버전을 다시 보는 것도 추천한다. 

 

릴루미노 는 '빛을 되돌려주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삼성전자 C-Lab에서 개발한 저시력인을 위한 VR 시각보조 앱이다. 

C-Lab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일정 기간 현업에서 벗어나 이를 구현하는 사내 벤처 프로그램이다.

이 영화도 그 연장선상에서 만들어진....PPL 느낌이 아슬아슬하지만...괜찮다. 

다음 영화 : 9.5/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17272

네이버 영화 : 9.7/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71449 

두 개의 빛 릴루미노 뉴스

줄거리 :

시력을 차츰 잃어가고 있는 인수는 사진동호회에서 같은 시각장애를 가진 수영을 만난다. 

잔뜩 움츠러든 자신과 달리 당당한 모습의 수영에게 호감을 느끼는 인수. 

세 번의 출사, 다섯 번의 만남 속 그들은 서로의 빛이 될 수 있을까?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