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첩 구매

by bass007 2017. 8. 25.

BP's :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첩이 발매되자마자 동이 났다. 

우표 수집을 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하나 구입하려고 했는데. 아이돌도 아니고 공개되자 마자 매진. 

그래서. 여러 곳에서 재발매에 대한 요구가 있었고, 오늘부터 월요일 사이에 신청이 가능하다. 


이전과 다른 점은 주문 제작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주문만 하면 받을 수 있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몰려서 홈페이지에 접속이 안되고 있다. 


결국 주문에 성공했는데, 일단 주문을 좀 더 쉽게 하려면 회원 가입을 하고, PC에서 본인 인증을 받는 것이 편하다. 

아이핀이나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결제를 시도하면 된다. 

웹페이지는 모바일 쪽이 훨씬 잘 열린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인증을 하고 모바일로 구입하는 것이 편하다. 

하지만, 어느 쪽에 사람이 몰릴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양 쪽으로 하면 좀 더 수월하다. 


PC 웹페이지는 계속 연결이 안됐는데, 결국 주문은 PC 웹페이지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는 휴대폰 소액결제로 하면 에러가 나기 떄문에 실시간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해야 한다. (1만원 이상 결제는 휴대폰 결제가 안된다) 


가격은 2만3000원에 등기 취급 수수료 3100원. 


다시 판매한다고 했을 때 수량을 얼마나 할지 고민을 했을 것 같다. 중고나라에서 20만원 넘게 파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그래서 고민하다가 주문 들어온 것은 다 하는 것으로 정한 것 같다. (주문 생산이기 때문에 취소 불가) 

얼마나 팔릴까? 숫자는 알기 어려워도 아마도 역대 대통령 기념우표 판매 기록을 갈아치울 것은 분명해 보인다. 


=========================================


구매신청 가능 시간 : ’17. 8. 25.(금) 09:00 ~ ’17. 8. 28.(월) 24:00

구매신청 하신 분 모두에게 판매되오니, 가능 시간내에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구매신청하신 우표첩은 등기우편으로 9월 중순 발송 예정(예약접수 수량에 따라 유동적) 입니다.


인터넷 우체국 (이번에 처음 가입해 봤는데, 우표 판매 뿐 아니라 여러 가지를 판매하고 있었다. )

지금은 우표 판매 때문에 임시 페이지로 운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