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SF에서 호러로... 에일리언3(Alien 3 1992)

by bass007 2017. 6. 6.


BP's : 에일리언3를 보고 꽤 놀랐는데. 그 이유는 너무 암울한 분위기가 강했기 때문. 

그런데, 어쩔 수 없는 것이 감독이 데이빗 핀처로 바뀌었다. 

영화를 볼 때는 예상과 다른 전개에 당황했는데, 그가 만든 세븐, 파이트 클럽, 곤걸 등을 생각해보면 더 암울하게 만들지 않은 것이 다행일 정도.. 


에일리언 시리즈는 리들리 스콧,  제임스 카메론, 데이빗 핀처, 장 피에르 주네 순이었고, 프로메테우스와 에일리언 커버넌트는 다시 리들리 스콧이 감독을 했는데, 한 편 정도는 제임스 카메론이 해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전편과 제작 시간 상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에일리언들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다는 것이 다르다. 


추천 : ★★★◐☆


다음영화 8.3/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1424


네이버영화 7.58/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1424


imdb : 6.4/10 

http://www.imdb.com/title/tt0103644/?ref_=nv_sr_3


줄거리 

우주선 밖으로 몰아냈던 에일리언이 다시 우주선 안으로 들어오면서 리플리는 비상 탈출 캡슐로 옮겨져 마침 근처를 지나던 행성에 불시착한다. 이 행성은 노동교도소 행성으로 리플리가 속해 있는 회사의 납 광산 겸 제련소였다. 리플리는 자기가 타고온 탈출 캡슐의 신체 기능 검사 장치로 자가진단을 한다. 그 결과 에일리언의 새끼가 자신의 몸 속에 있는 것을 알아낸다. 


리플리는 교도소 행성의 소장과 죄수들에게 에일리언을 납 끓이는 곳으로 유인해 죽이자고 제안하지만 그들은 구조대가 올 때까지 기다리자며 반대한다. 하지만 리플리는 회사가 에일리언을 생포해 무기 연구의 자료로 삼고 목격자들인 죄수들을 모두 죽일 계획임을 알아내는데….



왜 에일리언을 확보하려고 하는지...그 조직에 대한 부분을 엿볼 수 있다. 

이런 미래 사회에서는 동양인이 회사쪽 사람으로 나온다. 

백투터퓨쳐에서도 미래 사회에서 일본인들이 지배하는 세상 느낌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