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양자경과 나부락의 기억 - 예스마담 황가사저(1985)

by bass007 2017. 2. 2.


BP's : 성룡이 청룽이 되고, 주윤발이 저우룬파가 됐지만. 그냥 옛날 부르던대로 한자 이름을 부르는게 편하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바뀌겠지만.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홍콩영화가 잘될 때 홍콩으로 가서 한자이름을 쓴 외국인 배우들도 마찬가지로 불렀었다. 그렇게 되니 백인인데 김달수 뭐 이런 느낌이 되는...


여자 배우 중에는 예스마담에서 나온 나부락이 그런 이름이다. 무술 유단자인 신시아 로즈록(Cynthia Rothrock)은 홍콩 영화에 여러 편 출연했다. 

악역으로도 나왔는데, 이 예스마담에서 양자경 누님과 콤비로 나왔을 때가 가장 멋졌던 것 같다. 


양자경 누님은 이제 헐리웃 스타가 됐지만, 당시도 돋보이는 존재였다.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액션이 되니...남자 중심이었던 홍콩무술영화 판을 완전히 바꿨던.... 


이후 영화  결혼해 예스마담3부터는 양리칭이 나왔는데. 이전 예스마담만큼은 아니었다. 

원래 양자경 누님은 무술을 한 것이 아니라 발레를 했기 때문에 선이 예뻐서, 액션이 더 돋보였다고... 


1962년 생으로 영국 왕립학교에서 발레를 전공했다. 1983년미스 말레이시아에 선발되면서 운명이 바뀐다. 

이후 성룡과 광고를 찍으면서, 영화계에 데뷔. 예스마담으로 영화 인생이 시작되는가 싶었는데, 예스마담을 제작한 덕보전영공사(德寶電影公司) 대표인 반적생과 결혼해서 영화계를 떠났다. 이후 다시 돌아와 홍콩 영화 뿐 아니라 헐리웃에서 활동 중...


왓챠플레이에 이상하게 예스마담 1편만 없다. 

포스터는 한국 포스터가 가장 멋지다. 


예스마담이 인기를 끌자, 호혜중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땡큐마담도 1, 2도 나왔는데. 확인해보니 우리나라에서만 그렇게 부르는 제목이었다. 

생각해보면 어릴 때 봤던 중국영화들 제대로 된 제목, 편집 된 작품들은 손에 꼽을 것 같다. 


줄거리 

마이크로필름에 숨겨진 비밀과 음모! 범죄를 소탕하러 열혈 여 형사들이 나선다! 범죄 조직의 중요한 증거가 될 마이크로필름을 갖고 있던 리처드 노먼이 호텔에서 살해된다. 좀도둑 아스피린은 호텔에 침입했다가 리처드 노먼이 살해된 지도 모르고 물건을 훔치다가, 숨어있던 킬러에게 죽음을 당할 뻔 하지만 노먼과 저녁약속을 한 황가 여 경찰 오낙천 팀장이 들어 오는 바람에 도주를 한다. 아스피린은 훔친 물건 중 여권을 위조 전문가 친구 파나돌에게 넘기고 파나돌은 마이크로필름이 붙어있는 여권을 일본인 범죄자의 출국용으로 위조하여 팔아버린다.


양자경 

https://ko.wikipedia.org/wiki/%EC%96%91%EC%9E%90%EA%B2%BD


추천 : ★★★◐☆


imdb : 6.7/10 

http://www.imdb.com/title/tt0093229/  


네이버영화 8.24/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435








양자경, 나부락 누님의 액션. 지금 봐도 멋지다. 



나부락. 신시라 로스록 액션 장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