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Snoden, Citizen four

by bass007 2016. 12. 27.


BP's : 다음달 개봉 예정인 스노든(Snowden). 

다큐멘터리 영화 시티즌포를 재미있게 봐서 기대되는 영화. 


한쪽에서는 반역자, 다른 한쪽에서는 용감한 내부고발자로 불리는 스노든. 

미국 정부가 법에 근거 없이 감청, 도청 등 정보수집을 하는 것에 대해서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에 대한 이야기. 

당시 오바마 대통령이나 미국 정부의 대응을 보면, 우리나라와 큰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자유민주주의의 대표적인 나라인 미국에서 벌어진 정부차원의 범죄.

모순되게도 에드워드 스노든은 미국이 아닌 러시아에서 자유를 누리고 있다. 


감독 올리버스톤 스노든 역할은 조셉고든 레빗이 맡았다. 


1983년 6월 21일 생. 에드워드 조셉 스노든(Edward Joseph Snowden), 

미국 국가 안보국 (NSA)과 중앙 정보국 (CIA) 전 요원. NSA 국원으로 미국 정부 정보 수집 활동에 참여했다.


2013년 6월 홍콩에서 신문사( 가디언 , 워싱턴 포스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와 인터뷰를 통해 미국 국가 안보국 (NSA)에 의한 개인 정보 수집 수법 를 고발했다.( PRISM 계획).


2013년 6월 22일 미국 사법 당국에 의해 체포 명령이 내려져, 에콰도르 등 제 3국으로 망명을 검토하다가 같은 해 8월 1일 러시아에 체류 이후 러시아에 머물고 있다. 

노벨평화상 후보자로 추천... 


imdb 7.4/10 

http://www.imdb.com/title/tt3774114/?ref_=tt_mv_close

wiki

https://en.wikipedia.org/wiki/Edward_Snowden







시티즌포는 스노든이 가디언 등 기자들과 인터뷰하는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스노든은 다큐멘터리 감독 Laura Poitras을 믿고, 영상 촬영을 맡겼다. 
그의 폭로는 미디어 뿐 아니라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돼 폭발력을 이어갔다.  
다큐멘터리에 대부분 호텔 내 한정된 촬영이지만, 내부고발자가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한 내용이 생동감있게 담겨 있다. 
보면서도 누가 들어올까봐 조마조마한... 

시티즌포 8.1/10

http://www.imdb.com/title/tt4044364/?ref_=fn_al_tt_1 

공식홈페이지 

https://citizenfourfil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