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동네마다 오래된 설렁탕집들이 있다. 그래서인지 영업한지 몇 년됐는지를 앞세운다.
30년 된집은 어느 정도 있고, 50년, 거의 100년 가까이된 설렁탕집도 있다.
그런데 이런 설렁탕집에 가도 오래된 집이라고 꼭 맛있지는 않다는 것이다.
오히려 지금 시장에 뛰어들었으면 몇 년 버티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
설렁탕이 다 비슷할 것 같지만, 아주 미묘한 차이가 있다. 프랜차이즈 설렁탕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고기 냄새 나는 꼬릿꼬릿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
그리고 깔끔하면서도 그윽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
나는 맨 마지막 부류다.
이번 설렁탕집 탐험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 중 하나가 이 유원설렁탕이다.
지하철역과 멀리 떨어져 단골들이 주로 오는 가게인데, 가게가 깔끔하고, 가격대비 맛과 양도 좋았다.
번잡스럽지 않아서 좋았다. 주차도 편하고, 주인장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은 식사를 했다.
상호 : 유원설렁탕
주소 : 서울 송파구 삼전동 3-3
전화 : 02-414-2256
주차 : 가게 앞 가능
추천 : ★★★★★
재방 : 잠실, 신천 쪽에서 설렁탕 먹고 싶을 때
위치 :
가게 앞 주차 가능...
내부는 이렇다. 아 TV만 없으면 더 좋을 것 같음. 설렁탕 가격은 8000원.
깔끔한 내부
파
주인장께서 세심히 신경써주신다
바닥 상태 깔끔. 식당에 가면 바닥을 보는데, 바닥 상태와 주방 상태 거의 일치한다.
설렁탕
부드러운 고기에 깔끔한 국물
적당히 익은 김치
파를 듬뿍 넣었다
국물 부족한 것 같다고 알아서 주시는
아주 만족스러운 한끼였다.
후추를 치다가 이 맥코믹 후추가 보였다. 생각해보니 하인즈 처럼 그 많은 후추 중에 이 맥코믹 후추는 대단한 영업력인 것 같다.
내 기억에 처음 본 후추도 이것이었던 것 같다. 어머니께서 수입상가에서 이 후추와 치즈를 꼭 사오셨는데...
국내는 농심에서 판매하는 듯
http://brand.nongshim.com/mccormick/main/inde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