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늘장 - 마포 주말 벼룩시장

by bass007 2015. 7. 18.



BP's:  경의선 철도가 사라지면서 마포역 부근에 관련 부지에 주말 플리마켓을 만들었다. 지나가다가 궁금해서 들어가보니. 재미있는 가게들이 많았다. 

컨테이너들이 있고 극단? 그리고 영화상영관. 중고물품 판매장터가 있었다. 

그리고 먹거리 파는 곳도 좀 있고. 도심 중심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는데. 철도노선이 폐지된 곳은 이렇게 공공용지로 활용되거나 공원으로 바뀌게 된다고 한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극단. 연기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들어와서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극단처럼 예술 부문 경우 도심 안에서 높은 임대료를 감당할 수 없어서 살아남기 어려운데. 이런 부분을 활용해서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전시장, 공연장을 만들면 아주 좋을 것 같다.


먹거리들도 다양하게 있는데. 생각보다 가격은 높았다. 실제 먹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평가를 제대로 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벼룩시장 밖의 가게들과 비슷한 정도였던 것 같다. 


내가 갔을 때 너무 늦어서 그런지 일부 자리를 정리한 가게들도 있었는데. 직접 무언가를 가지고 나온 사람들이 좀 적었다. 

아무튼 그래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관련링크 : https://ko-kr.facebook.com/alwaysmarket2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