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한밤의 간식 ♩~♪~♬

[BP/맛집/내방역/고기] 맛있는 고기집을 찾아서...내방역 '만발'

by bass007 2012. 5. 9.



상호 : 만발(Full bloom)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4동 878-1
전화 : 02-535-7456
추천 : ★★★★☆
재방 : 고기집 갈 때 다시...(형이 돈 낼 때로 -_-;)

BP's : 고기집. 특히 소고기집은 가격이 너무 높아서 가기가 부담스럽다. 그리고 무궁*, 봉*양, 벽*갈비 등은 가격이 상상 초월. 그리고 맛있기는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는 못하는 것 같음. 또, 고기의 질에 대해서 감동을 한 곳은 신논현역 설화한우 수준의 고기는 보지 못했음. 하지만 여기에 대적할만한 집을 찾았다.
 역시 이런 곳은 숨어 있기 때문에 잘 찾아봐야함. 전용 냉장고에 숙성시킨다는 드라이에이징은 좋은 스테이크집을 차려도 될만큼 쫄깃한 식감을 보여줬고, 생등심이 인상적이었다.
 사실 곱창전골에 대한 칭찬이 자자해서 기대를 안고 갔는제, 깔끔하기는 했지만 보통이었음. 곱창은 바로 아래 블럭 양모리..추천..

위치 :


http://maps.google.co.kr/maps?q=%EB%A7%8C%EB%B0%9C&hl=ko&ie=UTF8&sll=37.48885,126.993665&sspn=0.006819,0.016512&gl=kr&hq=%EB%A7%8C%EB%B0%9C&t=m&z=17&iwloc=A

크게 보기



내방역에 위치한 고기집 만발. 5~6년 전에 가정집을 개조했다고.


가정집을 그대로 쓰기 때문에 여기 마당이 있다.


가격....비싸다. -_-; 소고기 너무 비쌈. 하지만 그만큼의 맛은 한다. 하긴 비싼 곳은 스파게티도 2만원 하니...


고기 질이 좋아서 육사시미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오늘은 들어오는 날이 아니라고 함.

없다고 하니 더 아쉬움..


식사메뉴가 기대됐다. 다음에는 만발 국밥으로....


고기를 먹으면 맛보기 식사가 제공...


숯 등장...


마당은 아이들이 뛰어놀고...


기본찬들이 제공...


모두 싱싱했다.


이 상추 절임이 맛있었음. 그렇게 맵지도 강하지도 않고..고기랑 잘 어울렸다.


Wow 내가 좋아하는 명이나물...


반찬은 달라고 하면 재빨리 갈아주심...


등심등장...특이하게 고기를 보여주시고 안쪽에서 초벌 구이를 해주신다. 고기는 구우면서 먹는 것이 제맛인데..
그런데 전문가?가 적당히 구워서 오는 것도 괜찮았다.


계란찜...


등장......


구워 주시는 것이 아주 살짝 구워주시는 것이었음. 이렇게 올려놓고 바로 먹는다.


딱 적당하다. 바로 먹을 수 있고 좀 더 구운 것이 좋은 분은 그렇게...


감동 -_-;  Gogi of korea......

뒤로 돌고 싶었다.


다음은 드라이 에이징 고기...스테이크 한점이 턱.....


생각해보니 호텔에서 스테이크 가격 생각하면 이 정도 가격...나쁘지 않다. 고기도 훨씬 맛있고.
이 고기는 자리에서 구워주심.
생각해보면 음식마다 가격대가 어느정도 기준이 정해져 있는 것 같다. 사실 본질을 들여다보면 정말 비싼 것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데  


이건 완전히 다른 고기 맛이다. 그리고 예전에 먹었던 그 스테이크 집이 생각났다.

아 거기도 드라이 에이징 했던 곳이었군...


스테이크용 소스가 같이 나온다.

이번에도 뒤로 돌고 싶었다. Gogi of korea...!!! 만세..

드라이 에이징 고기는 더 쫄깃한 식감에...쿵쿵한 맛? 이 난다. 숙성이 됐다는 느낌이 확실히 나는....


꽃등심.....-_-; 굽기전의 사진이 없음.


아무튼 처음부터 꽃등심을 먹었어야 한다는 일행들의 아쉬움이 있었지만...나는 등심 쪽이 더 맛있었다.


이 것도 예술......  

"제가 선택한 고기는 요.." -_-;


소문의 곱창전골 주문...특이하게 새우가 들어가 있다.


반찬은 새롭게 제공...


후식....


주택가이어서 그런지 가족들 단위 손님들이 많았음.


잘 가꿔진 마당....


만발.....다시 오고 싶은 집...


커피는 페이지로...디초컬릿이 이름이 바뀌었다.


사실 서래수에 가고 싶었지만 더 이상 일행들을 끌고 다니다가는 반란? 이 우려되어서..ㅋ

좋은글, 좋은말, 좋은 생각, 좋은 풍경, 좋은 음악.....좋은 사람
12시간의 잔상효과

오늘도 기분이 좋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