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75

[BP/떡달] 마포 떡볶이 군락지 - 다락 BP's : 마포 가든 호텔 뒤에 있는 떡볶이집들. 코끼리분식, 마포떡볶이 그리고 가장 위에 있는 다락 왜 다락인데 1층에 있을까? 했는데 한자가 다르다. 多樂 입장~! 내부를 보니 여기는 떡볶이집이 아니라 예전에 꼬치구이집이었던 것 같다. 칸이나 투다리 이지 않았을까? (그러고 보니 그 많았던 칸과 투다리는 어디 갔을까?) 메뉴는 쟁반과 전골이 있는데. 전골은 일반적인 즉석떡볶이. 쟁반은 요리해서 가져다 주는 것. 추가로 사리를 주문 가능. 2인에 8000원. 양을 가늠할 수 없어서... 2인분을 주문했는데... 꽤 많이 나왔다. 기본이 정말 기본만 나오고... 추가 사리를 주문해야하는 그런 떡볶이집이 아니다. 다 먹고 나서는...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다. 간이 살짝 약해서 그런지 밥은 보통이었는데... 2019. 10. 31.
[BP/한밤] 이촌 - 르번미 동부이촌점 BP's : 번미로 히트쳐서 체인점 사업을 확장 중인 이촌 르번미. 여기가 본점이다. 반미? 번미? 어떤 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쌀국수와 다른 음식들도 있음. 여기 사람들이 항상 많다고 하는데, 이 날은 별로 대기 없이 바로 입장. 번미와 볶음밥, 쌀국수를 먹었는데. 흠....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일까? 큰 감흥은 없었다. 함께 방문한 마이클잭슨 동호회 회장님께서도 오늘은 평소보다 맛이 좀 달랐다고. 아무래도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니...똑같을 수가 없다. 반미는 이대앞 반미 쌀국수는 미분당 신촌점이 가장 괜찮은 듯 상호 : 르번미 동부이촌점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동 301-22 전화 : 02-797-0707 추천 : ★★★◐☆ 재방 : OK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기.. 2019. 10. 30.
[BP/한밤] 구정만두 칼국수 - 압구정 터주대감 BP's : 압구정에는 수 많은 가게들이 생겼다가 사라지는데. 의외로 오래 버티는 집들이 있다. 내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봤는데.. 여전히 그대로인 가게들... 대부분 이런 가게들은 수익보다는 유지, 가업 정도로 여겨서 하는 것 같은 느낌... 아무튼 구정만두도 오래된집이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괜찮은 것은...칼국수와 비빔밥 그리고 수제비.. 된장국 + 비빔밥 메뉴 좋음. 의외로 만두는 거의 안먹어봄. 압구정 근처에서 한끼하기 좋은.. 상호 : 구정만두 칼국수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67-20 전화 : 02-545-2489 추천 : ★★★◐☆ 재방 : 가끔 방문중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기분이 좋다 :) 2019. 10. 29.
[BP/떡달] 초등학교 추억의 떡볶이 맛 - 마포원조떡볶이 BP's : 초등학교 앞에서 먹었던 맛있는 떡볶이는 어디로 갔을까? 즉석 떡볶이와는 또 다른 맛. 저마다 떡볶이의 기억이 있다. 밀가루 떡볶이, 쌀떡볶이.. 반으로 잘라서 먹던... 예전에는 이렇게 두꺼운 떡볶이는 없었는데, 이제는 이게 기본이 된 것 같은... 요즘은 프랜차이즈 떡볶이집들도 있는데.. 맛있는 떡볶이 찾기가 아주 어렵다... 지난번 코끼리분식에서 실망한 뒤에 이번에는 마포원조떡볶이를 방문. 편차가 있는 곳인데.. 이날은 옛날 떡볶이 맛을 떠올리게 해줄만큼 맛있었다. 가격도 10년 전 가격... 예전에는 코끼리분식 옆에 있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그 명성이 뒤바뀐 것 같다. 다음에도 떡볶이 먹으러... 상호 : 마포원조떡볶이 주소 : 서울 마포구 도화동 345-4 1층 전화 : 02-719.. 2019. 10. 28.
[BP/한밤] 강남면옥 - 신사동 BP's : 강남에 평양냉면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그 이전에 함흥냉면들이 있다. 뭐 한밤중에 자다가 생각나는 그런 맛은 아니지만. 가끔은 뭐 먹을까? 하다가... 한번쯤 가볼만 하는 곳. 평양냉면에 비해서 가격이 왜 이리 비쌀까?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가끔은 둥지냉면 같기도 하고. (물론 그런 생각하고 둥지 냉면 먹어보면 다르긴 하다) 강남면옥은 서울 곳곳에 있는 냉면집. 뭔가 후다닥 먹고 나오면... 그게 강남스타일 같기도... 상호 : 강남면옥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88-9 1층 전화 : 02-3446-5539 추천 : ★★★☆☆ 재방 : 가끔 방문 중. 왜 인기가 있는지는 잘....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기분이 좋다 :) 2019. 10. 27.
[BP/한밤] 청파동 - 스시사이꼬 BP's : 청파동의 맛있는 초밥집 스시사이꼬. 얼마전 이수역 스시로로에 갔었기 때문에 바로 비교되었다. 이날은 모듬회를 먹었는데.. 나중에 초밥을 먹고 비교. 결과 초밥은 스시로로 쪽으로.. 하지만, 모듬회는 여전히 괜찮다. 회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서비스 음식들이 나오니 무엇보다. 스시사이꼬는 친절하니... 상호 : 스시 사이꼬 주소 : 서울 용산구 청파동2가 92 전화 : 02-711-2229 추천 : ★★★★☆ 재방 : 가끔 방문 중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26.
[BP/한밤] 누릉지 통닭 - 계림원 BP's : 저녁을 먹고 무언가 아쉬워서 찾다가 발견한 누릉지 통닭.. 누릉지 통닭이라는 독특한 메뉴가 있는데. 주문한 뒤에 너무 빨리 나와서 깜짝 놀랐다. 누릉지 위에 닭이 올라와 있다. 치킨은 너무 흔해서 주문을 했는데... 찐닭 느낌... 닭보다는 바닥에 있는 누릉지를 먹는게 꽤 맛있었다. 치킨하고 고르라면...흠.... 그래도 치킨 쪽이... 부드러운 찜닭이 좋으면.. 신기하다. 이 정도로 생각하고 먹으면 괜찮을 것 같음. 하긴 튀긴 것보다는 몸에 좋을 것 같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25.
[BP/한밤] 박물관 옆 푸드트럭 BP's : 박물관에 전시보러 왔다가... 푸드트럭이 있어서.... 와플만 하나 먹고 가려고 했는데... 도장깨기 할 뻔 했음. 피자, 꼬치, 소떡소떡, 스테이크집... 여기에서 선택은... 꼬치와 피자집으로... 꼬치는 오래간만에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맛있었고, (매운맛... 매콤함...) 피자는.... 괜찮은 수준... 푸드트럭 가격은 닭꼬치는 4000원. 피자는 2인분 1만2000원. (4인용은 1만7000원) 닭꼬치는 좀 비싼듯.. 뭐 그래도 잘 먹었으니.. 이렇게 밖에서 먹으니... 맛이 두 배... 아니 세 배는 되는 것 같다. 푸드트럭은 11월 3일까지 주말 그리고... 수요일? 아무튼 평일에 하루 온다고...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24.
[BP/한밤] 골목식당 - 버거인 BP's :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식당들은 방영되면 큰 인기를 얻고 사람들이 엄청나게 줄을 서는데.. 이후에 몇개월이 지나면 줄 안서고 갈 수 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이런 맛집 관련 프로그램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순환되는 것. 유명세가 사라지면 진짜로 경쟁이 시작된다. 찾아서가야할 집과 아닌집... 반대로 이렇게 유명해져서 망가진 집들도 있다. 더 많은 손님을 받기 위해서 가게를 확장했다가, 기존 단골손님들 다 잃고 감당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지속적으로 무언가 이어간다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이다. 버거인은 오랫동안 버거집을 운영해온 곳. 얼마전까지만해도 줄을 서야했는데, 이제는 적당히 붐비는 상태.. 메뉴는 방송에서도 나온 지못미버거와 그냥 버거, 더블치즈 버거... 가격도 저렴하.. 2019. 10. 23.
[BP/한밤] 광진동의 자랑 - 서북면옥 BP's : 평양냉면을 만드는 곳들이 최근 늘었지만 이 가격에 이 정도 평양냉면을 내는 곳은 없다. 어린이대공원 옆 서북면옥. 맛있는 냉면과 만두를 먹을 수 있는 곳. 주차장은 없지만... 어린이 대공원 주차장 이용 가능. 주말에는 차들이 몰리니...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한다. 점심 시간에는 주차하기 어려움. 물냉면, 비빔냉면, 온면, 만두국 등이 있고 편육, 수육, 접시만두를 주문할 수 있다. 냉면은 가격이 8000원. 서대문 안의 냉면들이 11000원인 것을 감안하면 30% 저렴한셈. 편육과 수육 가격도 부담 없다. 그래서인지 1인 1메뉴라는 것이 붙어 있다. 지난번에 올 때만해도 없었는데... 아무튼 오래간만에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다. 식사시간도 아닌데 사람들이 엄청 몰려 왔다. 냉면 마니.. 2019. 10. 22.
[BP/TT] 문배동의 자랑 - 이치즈(샤브샤브, 스키야키) BP's : 스키야키, 샤브샤브 우등생. 문배동 이치즈. 샤브샤브는 마지막에 카레우동을 스키야키는 간장우동을 주신다. 이외에 사소한 메뉴들은 조금씩 바뀌는 것 같음. 제대로 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 모두 세트다보니 찹쌀떡 구이와 새우튀김, 우동 등이 포함돼 있다. 점심과 저녁은 같은 메뉴. 세트를 줄이고 간단히 하는 것을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꽤 만찬이라.. 점심 때 이렇게 먹기에는 부담스러우니. 아무튼.... 문배동의 자랑... 상호 : 이치즈 주소 : 서울 용산구 문배동 40-31 리첸시아 103동 109호 전화 : 02-796-6268 추천 : ★★★★◐ 주차 : 가능 재방 : OK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21.
[BP/한밤] 삼각지에 있는 제주 - 제주항 BP's : 이전에 몇번 시도했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실패했던 제주항. 삼각지역 4번 출구 근처에 있다. (지하철역의 출구 번호는 언제나 헤깔린다. 기준이 뭘까?) 돼지고기집으로 유명한 삼각정 바로 옆. 사실 이 길에 꽤 갈만한 곳들이 있다. 그 중 하나인 제주항. 회와 함께 술 한잔 할 수 있는 곳. 메뉴는 단촐하다. 모듬회 또는 연어회. 어묵탕, 회덮밥도 있는데, 아무튼 단촐하다. 좋은 식당의 기본. 몇 가지 메뉴로 줄이는 것. 숙성회로 아주 싱싱하다. 노량진의 복잡함 없이... 좋은 회를 먹을 수 있는 곳... 테이블은 2인석 이외에는 주방쪽의 일렬로 된 자리 밖에 없지만. 그래서 더 정겹다. 오래간만에 장군을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다. 상호 : 제주항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 2019. 10. 20.
[BP/WU] 서소문 성지 박물관 BP's : 중림동에 있는 서소문 성지 박물관. 언제나 지나가면서 한번 가봐야지...하다가... 지나다가 방문... 생각보다 크고, 생각보다 조용했다. 국내 천주교 성지로... 관련 유적들...전시들이 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건축물이 있구나...하는 생각이... http://korean.visitseoul.net/attractions/%EC%84%9C%EC%86%8C%EB%AC%B8%EC%84%B1%EC%A7%80%EC%97%AD%EC%82%AC%EB%B0%95%EB%AC%BC%EA%B4%80_/30804?curPage=1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20.
[BP/NF] 브레이킹 배드 무비 : 엘카미노(El Camino: A Breaking Bad Movie 2019) - 빈스 길리건(Vince Gilligan) 감독 BP's : 브레이킹배드 팬들을 위한 빈스 길리건(Vince Gilligan) 감독의 뒷 이야기. 그냥 이 영화만 보는 사람은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있겠지만.. 브레이킹배드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 5개시즌 62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범죄드라마. 주인공이 선인가? 악인가? 구분이 안되는 독특한 설정. 화학선생에서 마약 제조업자로 바뀌는 주인공의 모습에.. 이걸 동조해야하나... 헤깔릴 정도... 그냥 엘까미노만 봐도 되겠지만... 브레이킹 배드를 적어도 시즌 1 정도는 보는 것이 좋다. 넷플릭스에 있다. 추천 : ★★★★☆ imdb : 7.7 / 10 Rotten Tomatoes : 93% / 83% 줄거리 넷플릭스 특별 TV 프로그램 《브레이킹 배드 무비: 엘 카미노》에서 제시 핑크맨(에미상 수상자.. 2019. 10. 19.
[BP/한밤] 해남집 - 신사동 BP's : 남도 음식을 먹고 싶을 때 가는.... 신사동 해남집. 알아서 추천을 받아서.. 입맛 떨어졌을 때 가면 좋은 곳... 홍어삼합은 필수... 병어조림 추천. 상호 : 해남집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08-1 전화 : 02-3446-7244 추천 : ★★★★☆ 재방 : OK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기분이 좋다 :) 2019. 10. 19.
[BP/MC] 오늘의 커피 BP's : 오늘의 상쾌한 커피 언제나 맛있는 커피... 이제는 좀 알려져서 사람들이 많은데.. 그래도 시간차 공격?을 잘하면.. 조용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상호 : 커피공장 103 이촌동점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동 206-20 전화 : 02-719-1103 추천 : ★★★★☆ 재방 : 가끔 방문 중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19.
[BP/WU] 창호상회 - 경남 사천 BP's : 회를 먹고 싶을 때 주문하는 곳. 전날 주문을 하면 고속버스를 이용해 퀵서비스로 배달이 된다. 그래서, 배송비가 꽤 되지만, 서울에서 회를 먹는 것과는 맛, 양, 신선도가 비교가 안된다. 하긴 서울에서 구입하는 회도 결국에는 서울로 배송되어서 오는 것이니. 세꼬시가 훌륭했다. 창호상회 055-835-9093 경남 사천시 어시길 114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오늘도 기분이 좋다 :) 2019. 10. 19.
[BP/NF] 장기왕: 가락시장 레볼루션 (Garak Market Revolution 2016) - 정다원 감독 BP's : 장기왕. 걸캅스 감독의 전작으로.. 전문가와 일반 관람객과의 평점 차이가 아주 크다. 소소한 재미가 있는... 독립영화가 이 정도 재미있으면... 재미만 있는게 아니라 생각을 던져주기도.. 살짝 더 다듬어지고, 더 많이 홍보됐으면 아주 대박났을 영화... 등장인물들 개성도 확실하고... 아주 재미있다. 다음 작품들이 더 기대된다. 아.. 나는 일반 관람객인 것 같다. 넷플릭스에 있다. 추천 : ★★★★ 다음영화 : 7.6 / 10 네이버영화 : 9 / 10 줄거리 떳떳한 직장보다 실속 있고 따뜻한 주머니를 원한 두수는 비밀리에 가락시장에서 일을 한다. 하루하루 허리가 휘는 고된 노동과 노예계약서를 앞세운 사장님의 전횡에도 꿋꿋한 두수에게는 숨겨진 재능이 있었으니 나름 장기판의 숨은 고수였던 .. 2019. 10. 18.
[BP/한밤] 킹스버거 - 삼각지 BP's : 카데뜨 방문하면서 눈여겨 봐뒀던 킹스버거 방문. 삼각지역 명화원 옆에 있다. 삼각지 하면 명화원이었는데... 이제는 문을 잘 안여는 것 같음. 하긴 예전이랑 맛도 달라졌으니.. 숙대입구에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햄버거 잘하는 버거인이 있고, 이태원은 스모키살룬, 다운타우너가 있으니... 성신여대의 자랑 버거바이블과 버거파크.. 홍대에도 많다. 삼각지에도 그런 곳이 하나 생기는 것인가? 하고 방문 아 그런데 뭔가 아쉬웠다. 양은 많은데... 뭔가... 조금 더 보강이 필요해보임. 주변에 워낙 잘하는 버거집들이 많으니... 직원분들은 엄청 친절하시다. 상호 : 킹스버거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11-10 전화 : 공일공-4264-5630 추천 : ★★★☆☆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 2019. 10. 18.
[BP/WU] 보들이 BP's : 가끔 보는 보들이 이제는 익숙해진 것인지... 짖지 않고.... 등 긁어달라고 한다. 참 신기.. 우리 삼순이도 그랬는데. 삼순이도... 어느 별에서 잘 쉬고 있겠지..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1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