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97

[BP/TV] 노동 예능. 일로 만난 사이 - tvn BP's : 유재석님 등장. tvn 노동 예능 일로 만난 사이. 진짜로 일을 하면서 찍는다. 기존의 보여주기식 예능이 아니라 일하는 예능. 시즌 1만 기획됐다고 하는데. 계속 이어서 해주길.. 작위적이지 않는 것이 재미있다. 이 느낌이 계속 이어가기는 어렵겠지만. 찍어내듯 억지로 만드는 그런 예능과는 다른... 보고 나서도 뒷맛이 개운한 그럼 프로그램. 이효리님이 나오는 1화와 유희열, 정재형님이 나오는 3화 추천.... 관련링크 : http://program.tving.com/tvn/laborhoodonhire 2019. 9. 30.
[BP/한밤] 삼각지의 자랑. 샌드위치 - 카데뜨 BP's : 삼각지의 자랑. 샌드위치집 카데뜨. 오래간만에 갔더니 자리가 좀 바뀌었다. 여기 다 좋은데 좌석이 너무 좁음. 그래서 사람들이 다 차있으면 꽤 오래기다려야 한다. 이럴 때는 포장이 편리. 포장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가져올 수 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최대한 빨리 먹는 것!!! 상호 : 카데트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14-30 전화 : 공일공-2944-8307 추천 : ★★★★◐ 단번에 삼각지의 자랑 후보 재방 : OK 망고플레이트 : 3.6 / 5 주차 : 어려움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30.
[BP/MC] 블루보틀과 대만 카스테라 BP's : 블루보틀 처음에 생길 때는 사람들이 좀비들처럼 모여들었는데 이제 그 정도는 아닌 듯. 매장이 여기저기 생기고 있으니. 그런데, 매장이 많이 생겨서 그런지.. 여기 커피... 맛은 없고 비싸기만하다. 미국에서랑은 또 다른.... 이런식이면 대만 카스테라 되는거 순식간인데.. 우리나라 소비자들을 뭘로 보고.. 2019. 9. 30.
[BP/WU] 가을하늘 BP's : 맑은 하늘을 보는 것은... 기분이 좋아지는 것.... 그래서, 하늘을 막으면 안될 것 같다. 누군가가 독차지해서도 안되고. 모두 하늘을 보면서.... 아득해질 필요가 있다... 2019. 9. 30.
[BP/NF] 한국 드라마의 재발견 - 동백꽃필무렵 BP's : 공중파 드라마를 거의 안보는데.. 그 이유는 이상하게 재미를 느낄 수가 없었기 때문. 그리고, 매주 기다려서 보는 것이 쉽지 않기도 하고... 내 의지로 챙겨서 마지막으로 본 드라마는 최지우 주연의 약속이었으니.. 참 오래됐다. (아 그 이후로 추노, 눈이 부시게도 봤다 이건 주변 추천으로 ) 그러다가 우연히 동백꽃필무렵이라는 드라마를 보게 됐는데. 이 드라마 한국드라마의 재발견이다... 막장 드라마나 자극적인 드라마가 아니라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극본과 연출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 드라마. 관련 내용을 찾아보려고 하니 KBS 홈페이지가... 좀 불편하게 되어 있다. 요즘 스타일로 바꾸면 더 많이 볼 것 같음.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 편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는 하지만, 이.. 2019. 9. 29.
[BP/한밤] 압구정 밥집 - 설매네 BP's : 압구정의 밥집 설매네. 칼국수, 장국밥, 만두국, 비빔밥 이외에 보쌈이나 다른 요리도 있다. 식사가 아주 제대로 나온다. 특히 비오는 날에는 칼국수가 생각남.. 점심 때도, 저녁 때도 압구정에서 아주 훌륭한 곳... 상호 : 설매네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609-1 지하1층 전화 : 02-548-0090 추천 : ★★★★☆ 재방 : OK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기분이 좋다 :) 2019. 9. 29.
[BP/CAFE] 효창공원의 자랑 - 커피 나눔 BP's : 토요일도 영업하는 커피나눔... 커피는 필수, 커피백도 필수다.. 원두와 더치커피도... 상호 : 커피나눔 주소 : 서울 마포구 임정로 53 전화 : 02-3274-0153 추천 : ★★★★★ 재방 : 자주 방문 중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9.
[BP/WU] 같은 조 사람들 BP's : 오래간만에 같은조 사람들이 모였음. 데이터 엔지니어가 된 유군과 CEO K 누나 3년만에 만났는데 엇그제 본 것처럼... 짧은 만남이었지만.... 서로의 접점에 있는 다른 조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음. 다음에는 너네 동네서 만나자 :) 2019. 9. 29.
[BP/WP] 베리드(Buried 2010) - 로드리고 코르테스 감독 BP's : 이 영화가 개봉했을 때 봤는데, 그 때 주인공이 라이언 레이놀즈인줄 몰랐다. 주인공보다 내용 자체가 파격적이었기 때문에.. 주인공에 눈이 가질 않았다. 영화들이 많이 나와서 다 비슷한 영화지만 이건 땅에 파묻힌 사람의 이야기. 등장인물도 거의 없다고 봐야 함. 그런데, 그 긴장감을 영화 내내 끌고 간다. 그게 대단함. 왓챠플레이에 있다. 추천 : ★★★★☆ 다음영화 : 7.1 / 10 네이버영화 : 7.48 / 10 imdb : 7 / 10 Rotten Tomatoes : 86% / 64% 줄거리 6피트의 땅 속, 90분의 산소, 탈출구는 없다!이라크에서 근무하는 미국인 트럭 운전사 ‘폴 콘로이’(라이언 레이놀즈 분).갑작스런 습격을 받고 눈을 떠보니 그는 어딘가에 묻혀 있다. 직감적으로 그.. 2019. 9. 28.
[BP/SP] 서초역, 교대역 맛집 - 검찰개혁 자장면데이 기념 BP's : 자장면 데이를 맞이해서... 서초역 주변에 먹을만한 곳을 소개. 뭐 무엇을 하든 즐겁게, 맛있는 것을 먹어가면서 하는게 좋으니 :) 법원 근처라서 비싼 곳들이 많지만, 그래도 골목 안쪽에 가성비 괜찮은 식당들도 있다. 그리고, 서초역 4번 출구쪽 롯데마트 있는 곳의 지하 식당가도 웬만한 프랜차이즈 식당들을 이용하기 좋음. 내가 추천하는 곳은 피자와 파스타 - 다피타 2호점 맛있는 피자와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곳. 훌륭함. 대리주차도 가능하다. [Pietro/한밤의 간식 ♩~♪~♬] - [BP/한밤] 다피타 2호점 - 서초역 파스타, 피자 상호 : 다피타 2호점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03-16 전화 : 02-521-5147 추천 : ★★★★◐☆ 재방 : OK 주차 : 대리 주차 가.. 2019. 9. 28.
[BP/TT] 오늘은 자장면 먹는날 BP's : 원래 자장면은 일요일에 먹는 것이지만.. 오늘, 토요일은 자장면 먹는 날.. 자장면 노래부르는 날이다.. 탕수육은 선택 :)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8.
[BP/MC] 감동란 대체품 - 반숙이 BP's : 반숙달걀 감동란이 맛있기는 한데 가격이 너무 비싸다. 두 개 사면 달걀 한판 가격. 그래서 대체품이 있나? 하고 봤는데 반숙이라는 제품이 있다. 감동란이 일본회사냐? 한국회사냐? 라는 논란이 있는데. 일단 더 저렴한 것이 있는지 찾아보니 20개에 9000원 전후 이것도 비싸기는 하지만, 감동란에 비하면 30% 수준의 가격 개당 450원. 내가 궁금한 것은 감동란을 대체할 정도의 완성도?인가 였는데... 이 정도면 합격... 감동란 수준까지는 아닌데...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정도... 쿠팡에 있다. 2019. 9. 28.
[BP/PL] 한개의 사람 - 양손프로젝트 BP's : 한국의 대표적인 근대소설작가 현진건과 김동인의 단편소설을 모티브로 창작한 양손프로젝트의 한개의 사람. 총 3편의 이야기로 구성 각각 1인극인데 (감자는 2인이 등장하기도) 혼자서 이야기를 이렇게 이끌어 가다니.. 배우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 라고 느꼈다. 감탄... 대단.... 관람의 기회를 주신 anne에게 감사를..... 양손프로젝트는 배우 손상규, 양조아, 양종욱과 연출 박지혜로 구성된 연극그룹이다. 팀원 모두가 작품선정을 포함한 전체 창작과정을 함께 공유하고 결정하는 공동창작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다 양손프로젝트 https://blog.naver.com/yangsonp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8.
[BP/TV] 좋은 TV '지식채집프로젝트 베짱이' - 후쿠시마 3연속 취재 BP's : TV는 바보상자 이기는 하지만. 반대로 모르는 것을 알게 해주는 좋은 프로그램들도 있다. 아쉽게도 이런 프로그램들은 시청률이 낮아서 생각만큼 많이 보지 않는다. 하지만, 내용이 알차서 아주 도움이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 모기의 비밀부터 방탄소년단까지... 그리고, 3번에 걸친 후쿠시마 관련 내용은 일본에서도 취재하지 않는 부문. (일본은 민주주의 국가인지 의심된다) 원자력의 어두운 면에 대해 알고 싶다면 꼭 봐야하는 내용. (HBO 드라마 체르노빌도 추천) [마음의 간식/Watcha play] - [BP/WP] 두 번 본 완성도 높은 드라마 - HBO 체르노빌(Chernobyl). 왓챠플레이 관련링크 : http://program.kbs.co.kr/2tv/culture/bezzang2/pc/.. 2019. 9. 27.
[BP/한밤] 터주대감 설렁탕집 삼미옥 - 서울대입구 BP's : 서울대입구의 터주대감 설렁탕집 삼미옥. 처음에 오면 찾기 좀 어렵다. 하지만, 식사시간 때만 되면 근처의 토박이들이 모두 모여서 모임을 하는 곳. 단골손님 비중이 매우 높다. 서울대입구의 물가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설렁탕 보통이 1만원, 특이 1.5만원. 고기 양의 차이도 있지만. 특은 밥이 따로 나오고(보통도 따로 할 수 있음) 양념장 등이 나옴. 김치는 알아서... TV에 몇 번 나와서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도 있는데... 아무래도 접근성이 떨어져서 그런지 역시나 단골위주로... 멀리서 찾아올 필요까지는 없지만, 부근에서 이만한 설렁탕집은 없다. 오래된 설렁탕집....고기도 판매한다. 바로 옆에는 이제는 안가는 완산정이... 처음에는 여기도 좋았는데 주인장이 바뀌고 맛도 바뀌었다. 상호 .. 2019. 9. 27.
[BP/CAFE] 밀크티도 있다. 원효로의 자랑 - 오츠 커피 BP's : 원효로의 자랑 오츠커피. 커피 뿐 아니라 밀크티도 있다. 사실 여기 커피 이외의 음료도 다 훌륭. 나는 아리차 아이스로.. 상호 : 오츠커피 원효로 주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1가 48-8 전화 : 070-7776-5542 추천 : ★★★★★ 재방 : 자주 방문 중 위치 : 다음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7.
[BP/WU] 가을밤 BP's : 산책하기 아주 좋은 가을밤. 설렁 설렁 걸어다니면.. 기분이 좋다 :)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7.
[BP/한밤] 한남동 찌개집 - 향기고을 BP's : 순두부찌개,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 파는 곳은 많지만 제대로 하는 집은 손에 꼽는다. 한남동에 있는 유명한 음식점들에서는 다시 와야지.. 라는 생각이 별로 안들었는데 여기는 '우리 동네에도 이런 찌개집이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주 오래전 여기.. 오징어돼지전골을 팔던 지리산3자리였는데... 역시나 터가 좋은 것인가? 겉만 번지르르한 곳이 아니라. 깔끔하게 괜찮은 한끼를 할 수 있는 곳.... 맛있다. 상호 : 향기고을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동 263-16 1층 전화 : 02-795-1754 추천 : ★★★★☆ 기본에 충실한 밥집 재방 : OK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6.
[BP/CAFE] 도라지17 - 한남동 주차 가능 카페 BP's : 주차하기 어려운 곳 중 하나인 한남동. 여기 대리주차가 가능한 곳이기는 하지만. 엄청나게 험하게 차를 모는 것을 보고, 될 수 있으면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리첸시아 1층에 있는 도라지17은 주차가 가능한 카페. 여기 원래 알씨오네라는 카페였는데, 도라지 17로 커피, 밀크티, 도라지청 등을 판매한다. 매장 안쪽의 오디오 시스템을 보니... 주인장께서 음악도 듣기 위해서.... 카페를 만드신 것이 아닌지.. 상호 : 도라지17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동 72-1 D동 1층 101,102호 전화 : 070-4129-1717 추천 : ★★★★☆ 재방 : 주차 + 커피 마시러 위치 : 다음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 구글맵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6.
[BP/WU] 한남동 BP's : 한남동. 많은 기억이 있는 곳... 지금은 많이 바뀌어있지만. 중심에 있는 오래된 아파트는 그대로. 그리고 아직도 많이 예전 그대로 남아 있는 곳들도 있고... 바뀐 곳이라도 예전의 모습이 투영되어서 보이기도 한다. 개강파티를 했던 곳... 선배들과 커피를 마시면서 히히덕 거렸던 곳.. 돈이 없어서 정문에서 아는 사람 기다렸던 곳... 친구를 기다렸던곳... 이제는 바뀌어서 그 흔적만 남았는데... 계속 기억속의 그곳을 찾고 있다. 개골목 이모님은 어디 가셨을까? P.S 문약국 사라진 줄 알았는데... 위쪽으로 이동해서 계속 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 2019. 9.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