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한밤의 간식 ♩~♪~♬

[BP/힌밤/삼전동/설텅탕] 내공이 느껴지는 설렁탕 - 유원설렁탕( 서울 송파구 삼전동)

by bass007 2016. 10. 4.


BP's : 동네마다 오래된 설렁탕집들이 있다. 그래서인지 영업한지 몇 년됐는지를 앞세운다. 

30년 된집은 어느 정도 있고, 50년, 거의 100년 가까이된 설렁탕집도 있다. 

그런데 이런 설렁탕집에 가도 오래된 집이라고 꼭 맛있지는 않다는 것이다. 

오히려 지금 시장에 뛰어들었으면 몇 년 버티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


설렁탕이 다 비슷할 것 같지만, 아주 미묘한 차이가 있다. 프랜차이즈 설렁탕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고기 냄새 나는 꼬릿꼬릿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 

그리고 깔끔하면서도 그윽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

나는 맨 마지막 부류다. 

이번 설렁탕집 탐험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 중 하나가 이 유원설렁탕이다. 


지하철역과 멀리 떨어져 단골들이 주로 오는 가게인데, 가게가 깔끔하고, 가격대비 맛과 양도 좋았다. 

번잡스럽지 않아서 좋았다. 주차도 편하고, 주인장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은 식사를 했다. 


상호 : 유원설렁탕 

주소 : 서울 송파구 삼전동 3-3

전화 : 02-414-2256

주차 : 가게 앞 가능 

추천 : ★★★★★

재방 : 잠실, 신천 쪽에서 설렁탕 먹고 싶을 때 

위치 : 





가게 앞 주차 가능... 



내부는 이렇다. 아 TV만 없으면 더 좋을 것 같음. 설렁탕 가격은 8000원. 



깔끔한 내부





주인장께서 세심히 신경써주신다 



바닥 상태 깔끔. 식당에 가면 바닥을 보는데, 바닥 상태와 주방 상태 거의 일치한다. 



설렁탕



부드러운 고기에 깔끔한 국물 



적당히 익은 김치 



파를 듬뿍 넣었다 



국물 부족한 것 같다고 알아서 주시는 



아주 만족스러운 한끼였다. 


후추를 치다가 이 맥코믹 후추가 보였다. 생각해보니 하인즈 처럼 그 많은 후추 중에 이 맥코믹 후추는 대단한 영업력인 것 같다. 

내 기억에 처음 본 후추도 이것이었던 것 같다. 어머니께서 수입상가에서 이 후추와 치즈를 꼭 사오셨는데...

국내는 농심에서 판매하는 듯 

http://brand.nongshim.com/mccormick/main/inde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