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Coffee Spot

[BP/CAFE] 부암동 드롭.....이전

by bass007 2012. 10. 2.


BP's : 좋아하는 것은 계속 좋아하고, 마음에 들지 않은 것은 계속 마음에 들지 않았다. 몇 번 바뀌는 경우도 있었지만 특히 좋았다가 나빠지는 것은 많이 경험했어도 나뻤다가 좋아지는 경우는 거의 없었더 것 같다.
처음부터 좋은 느낌이 그대로 유지 되는 때에는 변하는 것에 강한 거부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가게의 경우에 특히 그런데 단골 가게가 새로운 곳으로 이전했을 때 그 분들의 나름대로 논리 때문인 것은 이해하지만 뭔가 아쉬움을 떨쳐버릴 수 없다.
부암동의 에스프레소가 프랜차이즈처럼 바뀌어 버린 것이 아쉽고,
대학생활의 중심지?였던 강남역 퐁세가 사라졌을 때도 허탈해야했다.

이제는 그런 것들에 익숙해질 때가 된 것도 같은데, 변하는 것에 쿵 하고 마음이 떨어지는 것을 여전히 느끼고 있다.
부암동에서 좋아하는 커피집 드롭이 이사갔다. 이 가게 참 마음에 들었는데.... 내 마음속의 단골가게 하나가 사라진 것이 아쉽다.



이럴 수가. 그래도 너무 멀리 가지 않은 것. 아예 없어지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겨야겠다.


여긴 술마시고 구르기 딱 좋은 계단 -_-; 조심해야겠다.


부암동만 와도 공기가 좋다. 일부러 멀리갈 필요도 없다. 사람들이 많아져서 귀찮아졌지만. 여전히 내가 처음 이곳을 왔던 그 때와 큰 차이 없다.


저 위에 빨간 지붕의 빌라 좋을 것 같음.


부암동에 괜찮은 곳들이 많다.


아 여기가 공사를 하던 그 곳이었군. 아주 깔끔하게 바뀌었다.


개관전은 이중섭전으로..와 센 카드를 냈다.


주인장께서 간판을 그대로 들고 오셨다.


내부도 그대로....


그런데 내 불안한 예감이 맞았다. 전시장 내 1층에 있는 커피집 자리였다. 사람들은 많이 찾아오겠지만. 이전 드롭의 아늑한 분위기가 사라진 것이 아쉽다.


탁자도 기존의 것들을 그대로...


미술관이 끝나는 밤에 오면 이전 드롭의 분위기가 좀 난나고 한다.


정을 붙이려면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다.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좋게 바뀐 점...


추석 연휴에도 미술관은 그대로...연다.


가게도 옮겼으니 기억도 생각도 조금은 바꿔야 할 것 같다.


가자! 르네상스로...


먹자 !!-_-; ㅋ


페루는 언제나 같은 맛..아 커피값이 500원 올랐다.


커피와 쿠키....


다시 부암동을 잠시 거닐었다.


북악스카이웨이도 한번 돌고.....



좋은글, 좋은말, 좋은 생각, 좋은 풍경, 좋은 음악.....좋은 사람..
12시간의 잔상효과

오늘도 기분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