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고블린과 베놈. 스파이더맨 3(Spider-Man 3, 2007) - 샘 레이미 감독 작품

by bass007 2018. 7. 21.

BP's : 샘레이미 감독의 마지막 스파이더맨. 

1편과 2편에 비해 상당히 우울한 내용으로 되어 있다. 

이야기의 주된 내용을 이끌어가는 외계 물질 '심비오트(Symbiote)'에 대한 설명 없이 바로 시작되고. 

스파이더맨과 대결구도를 펼치는 악당 샌드맨과 베놈, 그리고, 친구지만 묘한 관계인 고블린까지 등장하니 정신이 없다. 

원작을 보지 않은 살마은 이해가 잘 안될 정도. 

그래서 집중도가 좀 떨어지지만, 히어로 영화의 경쾌함보다는 어두운 부분을 보여주는 것이 매력적이다. 

3편에서 악당으로 등장하는 베놈은 올해 톰 하디 주연의 영화로도 만들어진다. 


감독은 샘레이미

재미있는 것은 샘 레이미 감독의 현은 이반 레이미로 샘 레이미가 감독한 영화의 상당 수 각본을 썼다. 그리고 동생인 테드 레이미는 그 영화에 출연. 

영화 가족.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 2013

드래그 미 투 헬, 2009

스파이더맨 3

스파이더맨 3, 2007

스파이더맨 2, 2004

스파이더맨, 2002

기프트, 2000

사랑을 위하여, 1999

심플 플랜, 1998

퀵 앤 데드, 1995

이블 데드 3 - 암흑의 군단, 1993

이블 데드 2, 1987

크라임웨이브, 1985

이블 데드, 1981

추천 : ★★★★☆

다음 영화 : 7.5 / 10 

네이버 영화 : 7.39 / 10 

imdb : 6.2 / 10 

Rotten Tomatoes : 63% / 51% 

줄거리 :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의 탄생어둠이 될 것인가, 어둠에 맞설 것인가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 

어느 날, 스파이더맨은 외계에서 온 수수께끼의 유기체인 심비오트(Symbiote)에 감염되고 스파이더맨은 오리지날 스파이더맨에서 블랙 슈트 스파이더맨으로 변화한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강력해진 파워를 얻게 된 스파이더맨은 자신의 힘에 도취되어 마음껏 세상을 즐긴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뉴 고블린(제임스 프랑코)’이 된 해리와 물리 실험에 노출되어 능력을 얻게 된 피터의 삼촌을 죽인 진범 ‘샌드맨(토머스 헤이든 처치)’은 호시탐탐 스파이더맨을 노리는데…더 업그레이드 된 파워상상 초월, 더 강력해진 적한편, 피터의 삶에서도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 

직장 동료인 에디 브록(토퍼 그레이스)이 스파이더맨을 쫓아다니며 연신 특종을 잡아 신문사의 영웅으로 떠오르며 그를 위협한 것. 하지만 브록은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여자친구 그웬(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을 위험에서 구해준 후, 그녀의 관심이 온통 그에게 쏠리자 스파이더맨에게 증오의 감정을 갖게 된다. 그리고 그가 벗어 던진 심비오트가 브록에게 전이되어 가장 강력한 악당인 ‘베놈’으로 진화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힘을 지니게 된 스파이더맨과 그를 노리는 뉴 고블린, 샌드맨, 베놈과의 피할 수 없는 사상 최대의 대결이 시작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