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로버트 레드포드 -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 1974)

by bass007 2018. 5. 9.

BP's : 소설로 유명한 위대한 개츠비. 

2013년 작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캐리 멀리건 작품도 있지만, 

1974년 로버트 레드포드와 미아 페로우가 주연으로 나오는 작품도 있다. 

imdb에서 The Great Gatsby로 검색하면 TV판까지 다섯 편이 나온다. 

그만큼 고전인 작품. 원작은 1925년 출간됐는데, 출간 당시에는 큰 인기를 못 얻었다가 사후에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어떻게보면 소설 내용처럼 인생 참 덧 없다. 라는 생각이 든다.

2013년작과 1974년작은 느낌이 많이 다르다. 

고전이니 두 편을 다 보고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다. 

나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캐리 멀리건도 좋지만, 

로버트 레드포드와 미아 페로우가 더 좋기 때문에...1974년 작 쪽에 한 표. 


위키피디아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는 미국의 작가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이다. 첫 출판일은 1925년 4월 10일이며, 이야기는 1922년 여름의 뉴욕시와 롱 아일랜드에서 펼쳐진다.

피츠제럴드는 그 자신이 '재즈 시대(Jazz Age)'라 이름 붙인 시대를 이 소설에서 그려냈다. 제1차 세계대전의 혼돈과 충격을 겪은 후, 미국 사회는 1920년대 경제 성장에 따라 유례 없는 번영을 누렸다. 동시에 수정헌법 제18조에 규정된 금주령은 밀수업자들을 백만장자로 만들고 계획 범죄를 부추겼다. 그의 소설에서의 닉 케러웨이 같았던 피츠제럴드는 시대의 부와 매력에 심취했지만, 그는 시대가 품은 황금만능주의와 도덕성 결여에 불만을 품었다.

위대한 개츠비는 처음에 인기가 없어서 피츠제럴드 생전에 판매 부수는 25,000부에 못 미쳤다. 출판된 지 1년 안에 브로드웨이 연극과 할리우드 영화로 개작되기도 했지만, 이 소설은 대공황과 제2차 세계대전을 거치며 오랫동안 잊혀졌었다. 1945년과 1953년에 다시 출판된 후, 빠르게 폭넓은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현재는 미국의 위대한 소설로 평가되어 전 세계 대학과 고등학교의 영문학 교과과정상의 수업 자료로도 쓰이고 있다.



다음영화 : 8 / 10 

네이버영화 : 7.32 / 10 

imdb : 6.4 / 10 

Rotten Tomatoes : 38% / 47% 

네이버 다운로드 :

http://nstore.naver.com/tvstore/detail.nhn?mcode=10584

줄거리 : 

닉은 증권계에서 일하게 되면서 뉴욕의 롱아일랜드로 이사를 오게 된다. 그의 옆집에는 제이 개츠비라는 사람이 살고 있는데, 여름 내 수백명의 사람들을 파티에 초대하는 베일에 싸인 인물이다. 

닉의 친척인 데이지 뷰캐넌은 닉이 살고 있는 웨스트 에그의 반대편인 이스트 에그에서 닉과 대학 동창이기도 한 부자 남편 톰과 함께 살고 있다. 톰은 자동차 정비공의 아내인 머틀이란 여자와 내연의 관계를 갖고 있다. 

겉으론 화려해 보이지만, 사랑은 찾아볼 수 없는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다. 새로 이사를 오면서 닉은 데이지와 다시 만나게 되고, 조단 베이커란 여자 골퍼와도 사귀게 된다. 그리고 개츠비의 파티에도 초대를 받게 된다. 이때부터 닉은 개츠비와 가까이 지내게 되고, 그가 데이지의 예전 연인이었으며, 아직도 그녀를 사랑하고, 또 그녀를 다시 만나기 위해 그녀 집의 맞은 편에서 매일같이 파티를 연다는 걸 알게 된다. 

이에 닉은 데이지와 개츠비가 만날 기회를 만들어주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