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바이킹(The Vikings 1958) - 커크 더글라스

by bass007 2018. 3. 15.


BP's : 1950년 대에 어떻게 이런 대작을 촬영할 생각을 했을까? 

지금봐도 손색이 없는 영화. 

비슷한 영화?의 단골 주인공 커크 더슬라스가 주연을 맡았다. 

감독은 코난, 리처드 플레이셔(Richard Fleischer)

추천 : ★★★★☆ 1950년 대 이런 영화를 찍었다는 것이 대단하다. 

음 영화 바이킹 : 8.3/10  

네이버 영화 바이킹 : 8.3/10 

imdb Vikings : 7.1/10 

Rotten tomatoes : 75% / 73%

줄거리 :

8세기와 9세기 유럽의 바이킹들은 전쟁의 신 오딘을 숭배했다. 그들의 북쪽 땅은 좁고 얼음에 뒤덮여 있어서 그들은 능숙한 배 만드는 기술을 이용해 공포의 세력을 펼쳐나갔다. 그 당시에 그들의 폭력성과 잔인성은 모든 역사를 통틀어 필적할 데가 없었다. 

모든 바이킹의 가장 큰 소원은 칼을 손에 쥔 채 죽어서 발할라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발할라에는 오딘 신의 대환영이 모든 영웅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에겐 나침반이 없었다. 오로지, 해와 별을 기준 삼아 항해했다. 안개가 뒤덮을 경우엔 그들은 장님처럼 속수무책이었다. 그들은 물론 지구가 납작하다고 믿었다. 길 잃은 상태에서 너무 멀리 항해했다가는 검은 바람이 그들을 서쪽의 독바다로 밀어버릴 거라 믿었고, 결국...






댓글